"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지역관광산업의 균형적인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각 시·도 및 군의 지방관광담당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국내 관광 현장답사 교육을 실시한다.
지방관광담당공무원 교육은 첫째 날 공사의 관광안내전시관에서 정부의 관광시책 및 94한국방문의 해 준비현황을 듣고 롯데월드를 견학한 뒤 저녁에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공사사장주최 환영만찬에 참석해 참가자들간의 유대를 가졌다.
둘째 날은 강원도청을 방문한 뒤 설악산을 돌아본 뒤 셋째 날은 강릉 경포대, 문무왕 해중릉을 관람했다.
넷째 날은 불국사 및 통도사를 돌아봤고 김해공항을 거쳐 제주에 도착해 마지막 이틀동안 중문관광단지 및 성산포를 답사하고 교육 일정을 마치게 된다.
본 교육은 다양하고 지역적인 특성에 맞는 관광지개발 사례를 연구토록 배려하였으면 교육 참석자들은 관광호텔 콘도미니엄 등 다양한 관광숙박시설 이용경험을 통해 국내 주요 관광지 및 관광사업체운영현장을 체험으로 배우게 된다.
또한 각 기관으로부터 준비해온 참고자료 교환과 함께 친목 도모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지방 정부기관과의 협력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사는 지방관광담당공무원 국내·외 현장 교육을 실시 교육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정확한 관광산업의 실태파악의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선진관광문화를 이끌어 나갈 역군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