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6일부터 이달 말까지 서울을 비롯해 전국 10개 도시의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엑스포 93관광상품화를 위한 순회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17일 대전엑스포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엑스포관광상품기획에 필요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행사의 엑스포관광상품화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여행업계의 주된 관심사가 되고 있는 교통편, 엑스포타운 예약신청 요령, 입장권 예매 및 판매, 입장권 2차 판매대행기관으로 여행사의 참여방안, 기타 회장의 엑스포타운 내 식당시설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포설명회는 지난 16일 인천·광주를 시작으로 17일 춘천·창원, 18일 청주·부산, 19일 전주·대구, 23일 제주도, 31일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개최하게 되는데 해당 도시의 새마을운동 추진협의 등 전국 조직을 가진 10개 정도의 단체지부 간부도 초청해 엑스포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계획이다.
대전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제작, 배포해 국내·외 여행업계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은바 있는 「엑스포 93 트래블 매뉴얼」을 수정·보완해 이번 설명회 시 배포하게 되는데 이 매뉴얼은 관광상품 기획 및 단체 엑스포관람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