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사로운 햇살과 드넓은 들판, 진초록의 향나무 숲을 지나면 저 멀리 바다가 한가득 들어오는 곳, 아직은 조금 생소하지만 풍요로운 자연만큼이나 소박한 여유로움과 전통의 향기를 지닌 호쿠리쿠 지역이다. 그런 정취에 일본의 알프스를 품은 다이내믹한 풍광과 맛있는 해산물까지 갖추었으니 무엇을 더 바랄까. 비슷한 듯 다른 매력을 가진 호쿠리쿠의 3현으로 떠나보자.

글·사진=Travie Writer 김명희 취재협조=호쿠리쿠 3현(후쿠이현, 이시카와현, 도야마현)


바다 냄새 물씬 풍기는 후쿠이현


■세계적인 경승지 도진보東尋坊

후쿠이현을 찾는 이들이 반드시 찾는 도진보는 후쿠이의 상징적 존재이자 세계 3대 주상절리 해안 중 하나다. 넓게 펼쳐진 바다에 오랜 시간 화산활동과 동해의 거친 파도가 만들어낸 기둥 모양의 바위 절벽은 1km에 달하는 길이와 25m의 높이만으로도 압도적이고, 바다 위를 휘휘 도는 매가 도진보의 역동적인 경관에 멋을 더한다. 겨울에는 부서진 파도가 거품상태로 암초 사이에 모였다가 돌풍에 흩어져 날아오르는 ‘파도의 꽃’이라고 불리는 현상을 볼 수도 있다고. 유명한 경승지답게 가족 여행객들은 물론 바닷바람을 쐬러 온 커플들도 많이 찾는데 이들에게 도진보 유람선(요금 1,200엔)은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깎아 지른 듯한 절벽의 계단을 내려오면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약 30분 동안 탁 트인 바다 위에서 여러 기암을 돌아볼 수 있다.

후쿠이현은 해산물이 풍부하고 특히 게 요리가 유명하므로 도진보 주변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거나 수산물 시장을 들르는 것도 좋다. 생각보다 맛이 좋은 오징어먹물 아이스크림(약 300엔)도 추천 간식.
찾아가는 길 에치젠철도 산코쿠역에서 쿄호쿠버스 도진보행으로 10분

■후쿠이의 자연을 마시다
후나키舟木 사케 양조장

일본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각 지역의 술을 맛보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
본 곳곳에는 전통을 이어가는 양조장들이 있다. 강과 바다, 산까지 근접해 있는 좋은 환경을 가진 후쿠이에서는 어떤 사케를 맛볼 수 있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후나키 사케 양조장을 찾는다. 입구에 달려있는 동그란 공 모양의 무언가가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사카바야시’라고 해서 새 술이 나오면 삼나무 잎으로 공을 만들어 달아놓는다고 한다. 새 술이 나옴을 알림과 동시에 잎의 초록빛이 점점 바래감에 따라 술도 맛있게 익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니 참으로 낭만적이다.

사케 공장 견학은 약 1시간이 걸리는데, 고즈넉한 정취를 물씬 풍기고 있는 고택 내부에서 후나키 사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는 것으로 견학은 시작된다. 차 한 잔을 마시며 여유롭게 설명을 듣고 난 후에는 사케 공장을 견학할 차례다. 술 저장 시기 동안에는 공장이 가동되지 않지만 직접 공장 설비를 돌아보며 만드는 과정을 들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흥미롭다. 견학의 마지막은 사케 시음. 깨끗한 후쿠이의 자연과 실력 있는 토지(공장장)의 조화가 만들어낸 다양한 사케들을 맛볼 수 있다. 시음 후 구입도 가능한데 그 중 블루베리 사케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여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영업시간 오전9시~오후5시(일요일 휴관)
문의 0776-54-2323
홈페이지 http://www.funaki-sake.com/



■나만의 안경 만들기 메가네 뮤지엄
Megane Museum

후쿠이현의 사바에(鯖江)시는 일본 안경테의 95%를 생산할 만큼 일본 안경 산업에서 중요한 지역이다. ‘메가네 뮤지엄’은 그런 후쿠이현에 위치한 25년 전통의 안경 박물관. 최근 리뉴얼되어 내관이 깔끔하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안경 체험공방이 있다는 사실인데 재료부터 디자인, 공정까지 직접 참여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안경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물론 마무리 작업은 전문가가 맡아서 해준다. 안경 만들기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핸드폰 줄 액세서리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 약 20분이면 핸드폰에 걸 수 있는 귀여운 안경 모양의 액세서리를 완성할 수 있으니 기념품으로도 좋을 듯. 안경 숍과 갤러리도 있어 최고의 품질과 개성을 자랑하는 이곳의 현대적인 안경들을 구경할 수 있다. 이소룡이나 울트라맨이 쓴 안경 등 유명한 안경들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운영시간 오전 10시~저녁7시 (화요일 휴관)
안경 만들기 체험 17,850엔(약 6시간 소요되나 이후 마무리 작업이 있으므로 우편으로 받는 것도 방법),
핸드폰줄 안경 만들기 체험 300엔(약 20분)
문의 0778-42-8311
홈페이지 www.megane.gr.jp/museum/

■Accommodation

후쿠이 최고의 온천지역인
아와라 온천마을에 위치한 료칸 ‘미마츠美松’
애절한 노래 가락이 흘러나오는 예스럽고 정갈한 분위기의 료칸. 비단잉어가 뛰어노는 멋스러운 정원이 로비의 통유리를 통해 한 눈에 들어온다.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가이세키 요리 이후에는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어보자.
문의 0776-77-2600
홈페이지 www.mimatu.net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