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취항 외항사들은 최근 비수기를 극복하기 위한 판촉일환으로 여행사 카운터 직원들에게 무료항공권 및 순금반지를 제공하는 특별 사은행사를 실시하는등 자구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바스피브라질항공이 4월 한달간 실제 탑승객을 기준으로 10명이상 탑승실적 달성시 국내 여행사에게 실적내용에 따라 서울-LA 및 상파울루간 왕복무료항공권을 제공할 계획이며 싱가폴항공은 이달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개월동안 일등석 또는 비즈니스석 항공권 1매를 발권할 때마다 순금반지 1돈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11월부터 무기한으로 여행사 대상 순금반지를 서비스하고 있는 노스웨스트항공은 이달부터 그 내용을 대폭 확대실시하고 있다.
바스피브라질항공은 국내 전여행사를 대상으로 4월 한달동안 10명이상 (영·호남 및 제주지역은 5명이상)을 실제로 탑승시켰을 경우 실적내용에 따라 서울-상파울루 왕복 또는 서울-로스앤젤레스 왕복구간 무료항공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해당 항공권의 종류는 각클래스와 요금종류에 관계없이 인원만 계산되는데 단 사전협의된 단체요금 발권송객은 시상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싱가폴항공은 지난해에도 순금반지 증정 사은행사를 실시, 1백 17개 여행사에 3백 40여개의 순금반지를 제공한 바 있으며 올해도 한시적으로 실시, 여행사 직원들에게 순금반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출발 탑승티켓은 물론 타도시 출발이라도 탑승시간이 6시간 이상인 항공권은 일등석고 비즈니스석의 발권시 혜택이 주어지며 이코노미클래스(일반석)의 경우는 점수를 가산해 10점이 채워지면 순금반지가 주어진다.
일반석의 구간별 점수는 ▲서울-싱가포르 및 동남아구간 : 편도 2점, 왕복 3점 ▲서울-서남아시아·캐나다·호주 및 뉴질랜드 : 편도 2.5점, 왕복 4점 ▲서울-유럽 및 아프리카 : 편도 3점, 왕복 5점등이다.
한편 지난해 11월부터 태평양횡단노선에 대해 이 행사를 무기한으로 실시중인 노스웨스트항공은 여행사에 대한 서비스폭을 강화해 일등석 및 비즈니스석 외에도 서울-디트로이트간의 NW030편에 한해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일반석 4매를 발권하면 순금반지 1돈을 증정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