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rry, Merry Christmas & Happy Winter in Hongkong!
따뜻한 겨울이 신나는 축제를 만났다, 홍콩겨울축제!


쇼핑, 야경, 미식, 축제로 정의되는 홍콩. ‘마천루’란 무엇인지 여지없이 알려주는 홍콩의 밤은 겨울에 더욱 빛난다. 2010년을 ‘축제의 해’로 정했던 홍콩의 올해 마지막 인사는, 지난 11월 시작해 2011년 1월2일까지 진행되는 ‘겨울축제’다. 홍콩겨울축제를 보다 재밌게 즐기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Alley Adventure

세련되고 정형화된, 그러면서도 변화무쌍한 매력의 홍콩을 만나려면 골목을 찾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알록달록 장식된 소호, 센트럴, 빅토리아 피크, 침사추이 골목을 탐험하는 것은 홍콩겨울축제를 한층 다채롭게 즐기는 방법이다.
고층 건물로 가득찬 센트럴 지역에서 첫손에 꼽는 볼거리는 야경이다. 홍콩 최고의 야경 포인트로 인정받는 타이핑 산의 정상인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554m)가 바로 이곳에 있기 때문. 여기에 홍콩겨울축제를 맞아 2만여 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된 초대형 트리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옆에 세워져 센트럴의 야경을 한층 근사하게 만들고 있다. 빅토리아 피크에 오르려면 홍콩의 명물인 2층 버스나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피크 트램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경사가 45도 가까이 되는 피크 트램 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에 산옆의 집들이 누워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다.

침사추이는 빅토리아 피크와 쌍벽을 이루는 야경 포인트로, 매일밤 8시 빅토리아 항구에서 펼쳐지는 음악 & 레이저 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의 대표적인 명물이다.
야경을 충분히 만끽한 후엔, 카이룽 반도의 밤거리를 즐겨보자. 침사추이 미라호텔 뒤편의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는 100m가 채 되지 않는 거리에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가 가득해 조용한 분위기에서 홍콩의 맛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2010 홍콩겨울축제’의 넛츠포드 테라스 소개 리플렛에 ‘1+1 행사’를 진행하는 가게들이 표시돼 있으니 확인해 두자.

트렌드에 민감한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밀집된 소호(Soho)에 가려면 길이 800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되는데,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영화 <중경삼림>에 등장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에는 수많은 하차 지점이 있는데, 갤러리를 둘러볼 계획이라면 할리우드 로드(Holllywood Road), 식도락에 관심이 많다면 스톤튼 스트리트(Staunton Street)에서 내리면 된다.
소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란콰이퐁(Lan Kwai Fong)도 놓칠 수 없다. 홍콩 최고의 클럽과 바,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이곳은 밤이면 여러 국적의 외국인들로 가득 채워진다.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는 ‘해피 아워’로 할인을 해준다니 체크해 두자.


■Dining Delight

홍콩은 미식의 도시다. 중국 광동 지방의 영향을 많이 받은 홍콩의 요리는 신선한 야채와 싱싱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하고 재료의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아편전쟁에 패한 후 영국의 식민지로 살았던 150여년의 시간도 홍콩의 ‘미각’을 확장시키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된다. 홍콩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를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고급 레스토랑 등이 이를 설명한다. 여기에 홍콩을 대표하는 만두 요리 ‘딤섬’을 비롯해 비싼 레스토랑을 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홍콩 음식들이 더해진다. 탕이 있거나 튀기거나, 소스와 함께 먹기도 한다.
홍콩 사람들이 즐겨 먹는 매콤한 땅콩 국수인 ‘탄탄 민’이나 어묵 쌀국수인 ‘위이 디안 텅 허’, 완탄 국수 ‘완탄 민’ 등의 간단한 먹을거리는 저렴한 가격에 어디서든 손쉽게 맛볼 수 있다. ‘오향’이나 ‘고수’를 무리 없이 소화한다면, 주문할 때 메뉴판의 그림을 유심히 보면 감을 잡기 수월하다.

▶TIP 홍콩겨울축제 추천 맛집 Best 3

미슐랭이 선택한 프렌치 레스토랑 Pierre Gagnaire
★주소 25/F, Mandarine Oriental, 5 Connaught Road, Central
★문의 +852-2825-4001
★홈페이지 mandarinoriental. com/hongkong

일품 야경 자랑하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Nanhai no.1
★주소 Level 30, iSQUARE, 63 Nathan Road Tsimshatsui
★문의 +852-2487-3688

뱀스프가 끝내주는 광동요리 전문점 Ser Wong Fun
★주소 Ground Floor, 30 Cochrane Street, Central
★문의 +852-2543-1032

■Shopping Spree

12월부터 2월 홍콩은 진정한 ‘쇼핑 천국’이 된다. 겨울축제와 함께 홍콩의 겨울세일이 시작되기 때문. 대형 백화점과 쇼핑센터부터 거리의 상점들까지 모두 대대적인 세일을 펼쳐 여행객을 유혹한다. 그 중 침사추이에 새로 오픈한 ‘더 원’은 ‘하버시티’보다 가깝고 동선이 짧아 쇼핑하기 편리하다.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판매한다. 쿤퉁에 자리한 복합문화쇼핑공간 에이피엠(APM)은 낮부터 늦은밤까지 개장하는데, 축제기간에 맞춰 100여 곳의 쇼핑센터는 밤 12시까지, 50여 개의 레스토랑은 2시까지, 펍 등은 새벽 5시까지 오픈해 올빼미 여행족들에게 인기다. www.apm-millenniumcity.com

글·사진=이신원 객원기자
취재협조=홍콩관광청 www.discoverhongkong.com/kor

★2010 홍콩겨울축제
2010 Hong Kong Winter Fest

와인, 다이닝, 여름축제 등을 주제로 일 년 내내 계속되는 홍콩의 축제는 ‘홍콩겨울축제’로 대망의 마무리를 짓는다. 이번 홍콩겨울축제의 상징은 Statue Square에 세워진 30미터 크기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크리스마스 트리다. 2만 여개의 스와로브스키 수정으로 장식된 트리는 근사한 축제 분위기를 선물한다. 트리는 매일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는 라이트업을 해 반짝반짝 빛나며, 저녁 7시부터 밤 9시30분까지 매 30분 마다 스파클링라이트쇼를 선보인다. 트리 옆 안내소에서 홍콩겨울축제의 일환으로 ‘소호’와 ‘넛츠포드테라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리플렛을 나눠준다. 이밖에 홍콩 디즈니랜드, 마담 투소 박물관, 옹핑 빌리지, 오션파크 등의 어트랙션에서도 각각 겨울 축제를 진행하며, 12월31일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축제 기간 2010년 11월29일(월)~2011년 1월2일(일)
축제 문의 discoverhongkong.com/festivehk2010"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