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 10도가 유별난 추위가 아니라고 느껴지는 혹한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푸켓으로 향한 것은 1월. 푸켓에 대해 기대하는 바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바라보며 작열하는 태양을 온몸으로 만끽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그리고 푸켓은 동남아 휴양지가 낯설기 만한 기자의 낮은 기대치를 비웃듯 풍요로운 매력을 안겨줬다. 그 바다의 빛깔은 눈이 아릴 정도로 고혹적이었고, 맹그로브 나무가 빽빽한 숲의 공기는 너무도 청명해 가슴 속이 씻겨내린 듯 했다. 그리고 이국적인 리조트에서 누린 호젓한 휴식은 푸켓의 매혹적인 자연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열대우림 속에 자리한 졸리튜드는 부띠끄형 풀빌라로 화려한 객실은 물론 다채로운 부대시설로 여행객의 모든 욕구를 훌륭히 채워준다.

Villa Zolitude
■고요한 열대우림, 달콤한 둘만의 휴식

동남아 휴양지는 숙소가 여행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척도가 되는 게 다반사다. 리조트든 호텔이든 풀빌라든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할 무언가를 갖춰야 하는 것은 동남아 리조트의 숙명이다. 신혼여행지에서 가족여행지로, 이제는 대중 여행지로 변모한 푸켓을 생각하는 여행자들도 푸켓에서 ‘무엇을 할까’보다 ‘어떤 숙소가 좋을까’를 신중히 고려한다. 하여 푸켓을 소개하기에 앞서 푸켓의 리조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 주인공은 대부분의 리조트가 몰려 있는 해변이 아닌 적막한 열대우림에 자리한 빌라 졸리튜드(Villa Zolitude Resort & Spa)이다.

훌륭한 풀빌라가 갖춰야 할 요건은 몇가지로 압축된다. 은밀한 둘 만의 공간이 보장되면서도 자연 친화적이어야 한다. 허니무너가 에덴동산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도록 하는 것은 풀빌라의 필수 요소다. 여기에 화려한 실내 장식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살려 자연과 문명이 공존하도록 설계하는 것은 최근 풀빌라의 트렌드라 할 수 있다. 태국 전통 가옥에 고급스러운 모로코풍 장식을 더한 졸리튜드는 이 모든 요건을 충족시키고,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풀빌라다.

졸리튜드는 남동쪽으로 찰롱만(Chalong Bay)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하고 있다. 열대우림에 둘러싸인 리조트는 모든 소음으로부터 자유하며, 이방의 공간인 푸켓 내에서도 동떨어진 무인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알려준다. 풀빌라가 바다를 끼고 있어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는 게 좋다. 졸리튜드는 푸켓타운, 찰롱비치 등이 충분히 가깝고 이동의 불편함을 잊게 할 최상의 서비스와 부대시설로 여행객들을 만족시킨다. 몰디브나 타히티에 있는 수상 방갈로형 풀빌라가 아닌 바에야 해안가보다는 숲 속에 위치한 풀빌라가 훨씬 아늑해 최근 들어 찾는 허니무너가 많다는 것도 흥미로운 사실이다. 사랑하는 이와 함께 근사한 둘만의 저녁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800~1,000바트(약 2만8,000~3만6,000원)면 로맨틱한 촛불과 함께 근사한 정찬을 즐기는 것도 필수다.


1 산등성이에 자리한 빌라 졸리튜드 2,4 복층형 구조로 이뤄진 그랜드풀빌라 3 태국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바야흐로 가족끼리 풀빌라 가는 시대

졸리튜드의 갤실 타입은 위치와 크기에 따라 구분된다. 가장 저렴한 딜럭스 풀빌라는 낮은 언덕에 위치하며, 열대우림이 커튼처럼 사방을 두르고 있어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허니무너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그랜드 풀빌라는 복층형 구조를 기본으로 하며, 최근에는 널찍한 단층형도 선보였다. 널찍한 라운지가 각 객실마다 위치해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하기에 좋다. 풀빌라가 커플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것은 옛날 얘기다. 졸리튜드는 2베드룸뿐 아니라 호화로운 궁전 분위기의 4베드룸도 갖추고 있어 대가족이 머물기에도 좋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풀빌라를 이용하는 여행객은 허니무너가 대다수이며, 2박 정도로 짧게 머무는 경우가 흔하다. 허나 최근 들어 장기 투숙을 하거나 가족 단위로 호젓한 휴식을 누리는 이들도 늘고 있다. 널찍한 공용 수영장, 도서관, 당구장, 고급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졸리튜드가 가족여행객에게도 인기를 끄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또한 궁궐이 부럽지 않은 이색 공간에서 즐기는 스파, 쉐프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등 풀빌라 치고는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인터넷 호텔 리뷰 사이트에는 직원들의 친절함에 감탄했다는 이야기가 유독 많아 졸리튜드가 서비스를 얼마나 중시하는지도 엿볼 수 있다. www.villazolitude.com

푸켓 글·사진=최승표 기자 hope@traveltimes.co.kr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