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티와 팀빌딩

함께하기 좋은 4가지 제주 여행
제주서 팀워크 다지다





홀로, 혹은 둘이서. 연인끼리, 가족끼리. 어떻게 가도 즐거운 곳이 제주도인데, 그 인원이 수십명 단위의 단체가 될 경우 관광코스를 밟는 것 외에 무엇을 해야 좋을지 막막해지기 일쑤다. 그래서 최근 개발되고 있는 것이 기업체 단체들을 위한 제주도 테마파티와 팀빌딩 프로그램들. 살다 보면 한번쯤 제주로 단체여행을 떠나거나 해외단체를 초대할 일이 있을지도 모를 당신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정리했다.

글·사진=천소현 기자 imstory@traveltimes.co.kr 취재협조=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70명, 두 대의 버스가 제주 공항을 출발했다. 비에 젖은 버스창문은 제주의 풍경을 투영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러면 어떠랴. 같은 일, 혹은 관심, 소속을 가진 사람들끼리의 공감대가 어느새 기대가 되어 일출랜드로 향하는 마음을 가볍게 했다. 이번 여행에 동행한 사람들은 제주의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공유한 전국의 여행업계 종사자들이었다. 마이스 단체들을 타깃으로 제주도에서 개발한 57개의 테마파티, 팀빌딩, 이벤트 공연 중에서 선택된 4개의 체험이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

일출랜드
■우리 모영 놀게 마씸

나눠 주는 우비를 입고 일출랜드로 들어섰다. 변화무쌍한 날씨야 제주에 상존하는 변수인지라 굴하지 않고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름하여 ‘우리 모영 놀게 마씸’. 소그룹으로 팀원을 나누고 팀장을 뽑은 뒤 지정된 장소에 가서 섬세한 협동심을 발휘해야 성공할 수 있는 물허벅 채우기, 어두컴컴한 미천굴 안, 곳곳에 숨겨놓은 돌하르방 찾기, 절대미각을 동원해야 하는 음료수 재료 맞추기를 하는 동안 서먹서먹하던 사람들은 어느새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전략을 짜는 사이가 됐다. 2인이 짝을 이뤄 교대로 눈을 가린 채 서로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미션에서는 돈독한 신뢰마저 싹텄다. 일출랜드에서 직접 키워낸 쪽물에 손을 적셔가며 염색한 명주 스카프는 서로를 위한 훈훈한 선물이 되었고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단정한 다과가 한바탕 뛰어논 다음의 허기를 채워 주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1010 일출랜드 문의 064-784-2080 www.ilchulland.com 프로그램 내용 일출랜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팀별미션(물허벅 채우기, 하멜표류기 복불복 음식 먹기, 해녀 물질 옷 갈아입기, 정낭 걸기, 돌하르방 찾기 등)을 수행하는 팀빌딩 상품.



제주유리박물관 ■
청정유리 제주의 신비를 담다

뜻밖의 손님, 아니 마중객이 있었다. 목소리만으로 누군지 금방 알 수 있는 성우 배한성씨가 이날 파티의 진행자였다. 그가 급하게 제주도로 내려온 이유는 지난해 제주유리박물관을 오픈한 정문건 관장을 위해서였다. 2만6,000㎡가 넘는 부지 안에 자리잡은 제주유리박물관에 들어오면 마치 세상 모든 것을 유리로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유리꽃이 가득한 정원뿐 아니라 첨성대까지, 모두 황홀하기만 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더욱 환상적으로 보이는 시간은 어둠이 내린 후 유리와 조명이 만났을 때다. 그래서 야간개장을 하고 있는 제주유리박물관은 디너 테마파티 장소로 적격인 곳이다. 느긋하게 뷔페 음식을 즐기는 동안 유리공예체험을 신청한 사람들은 단 10분 만에 뚝딱뚝딱 자신의 입김을 불어넣은 유리 화병을 가지고 돌아왔다. 좁은 무대 공간에도 불구하고 현대무용극과 승무 공연은 그런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감동을 선사해 주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상예동 제주유리박물관 문의 064-792-6262 www.glassmuseum.co.kr 프로그램 내용 유리작품 감상과 유리공예 만들기 체험, 조명에 따라 환상적인 이미지로 바뀌는 유리작품들과 함께하는 테마 파티.

렉씨웨딩샹그릴라
■아주 특별한 순간들

요트라고 하면 부호들의 사치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사실 뉴질랜드에서는 자동차만큼이나 흔하게 소유하는 것이 요트다. 렉씨웨딩샹그릴라(Rex-Sea Wedding Shangli-la)는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패키지상품으로 이미 잘 알려진 곳이지만 가족이나 소규모 커플 단체를 위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은 이벤트다. 제주 중문의 아름다운 주상절리 해안선은 이미 유네스코에서도 인정받은 뛰어난 자연 경관. 그 앞바다를 유유히 항해하며 와인을 음미하거나 낚시를 하고 있으니 지금 이 순간이 인생의 가장 행복한 시간이라고 느껴졌다. 꼭 신혼부부가 아니더라도 다시 한번 웨딩드레스를 입고 사진을 멋진 풍경을 배경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부부애가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다. 크루징 후에 즐기는 해산물 뷔페 또한 혀끝에 감기는 신선한 바다의 맛으로 가득했다.
장소 중문 퍼시픽랜드 문의 1544-2988 www.rexseawedding.com 프로그램 내용 경치 좋은 마리나 가든과 요트 위에서 턱시도와 웨딩드레스 입어보기, 커플 찾기, 세미웨딩 촬영 등의 프로그램과 만찬으로 과거의 허니문을 추억하는 파티.

생각하는 정원
■몸으로 익히는 제주語

제주에 내려와 나무와 함께 은둔하듯 50년 가까이를 살았던 한 남자가 수십년간 일구어 온 분재의 세계. 알음알음으로 찾아온 사람들의 입을 타고 중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분재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된 성범영 원장의 꿈과 땀으로 만들어진 곳이 바로 ‘생각하는 정원’이다. 그리고 세계의 유명한 정원들이 모두 그러하듯 이곳에도 특별한 행사 때에만 입장을 허용하는 ‘시크릿가든’이 있다. 팔각정, 폭포, 연못으로 이뤄진 이곳에서 진행되는 제주갈라테마파티는 정원 관람뿐 아니라 분재의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 아카펠라 공연과 품격있는 전통 음식 뷔페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 업체의 도움 없이 그동안 중국의 장쩌민과 일본의 나카소네 수상 등 여러 국빈들을 모신 경험을 바탕으로 연회를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품격이 남다르다.
주소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생각하는 정원 문의 064-772-3701 www.spiritedgarden.com 프로그램 내용 제주의 돌과 한국고유수종, 제주의 오름과 물을 모티브로 각기 개성이 다른 7개의 테마정원을 이용한 테마파티.

★clip. 57가지 프로그램으로 만나는 제주도

제주 마이스 상품은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지원단,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시행한 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009년부터 지금까지 총 57개의 상품(테마파티 16개, 팀빌딩 상품 25개, 이벤트 공연 16개)을 개발했다. 용암 동굴, 녹차밭, 제주빌레(연못) 등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접목한 프로그램들은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MICE 단체들을 겨냥한 것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사이트를 방문하면 <제주MICE 상품 가이드북>을 포함해 다양한 정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MICE산업 TF팀 064-742-8861 www.hijeju.or.kr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