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디즈니랜드에 새롭게 오픈한 빅 그리즐리 마운틴 런어웨이 광산열차 /홍콩디즈니랜드


홍콩을 더욱 빛나게 하는 꿈의 공간 디즈니랜드에 미 서부를 컨셉으로 한 새로운 테마 공간이 오픈 했다. 골드러시 시대의 활기와 서부의 낭만이 가득한 그리즐리 걸츠로 모험을 떠나보자.

글=Travie writer 김명희 사진제공·취재협조=홍콩 디즈니랜드 www.hongkongdisneyland.com

■전 세계 하나뿐인 테마 공간의 특별함 ‘그리즐리 걸츠’
World Exclusive Grizzly

현재도 진행 중인 홍콩 디즈니랜드의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작년 토이스토리 랜드에 이어 새롭게 오픈한 그리즐리 걸츠. 전 세계에서 오직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테마 공간인 까닭에 더욱 설렌다. 때는 바야흐로 환상이 가득한 미 서부 골드러시 시대, 금광이 있는 그리즐리 걸츠 마을은 활기에 넘친다. 디즈니 특유의 스토리텔링과 섬세함이 배어나 실제로 서부 영화 속으로 들어온 듯 빠져들게 되는 곳이다.




▼그리즐리 걸츠의 하이라이트 Wild West attractions in Grizzly Gulch

빅 그리즐리 마운틴 런어웨이 광산 열차
Big Grizzly Mountain Runaway Mine Cars
그리즐리 걸츠의 대표적인 어트랙션이자 디즈지 내에서도 꼭 타 볼 만한 놀이기구다. 천천히 광산 안으로 미끄러지듯 들어온 열차는 그리즐리 곰이 우연히 폭파시킨 다이너마이트로 인해 굉음과 함께 질주한다. 그러다 열차가 정상에 도착하는 순간 갑자기 역방향으로 빠르게 달리는데 이 순간의 짜릿함은 홍콩의 더위를 날려버릴 정도.

그리즐리 걸츠 환영 마차 쇼
Grizzly Gulch Welcome Wagon Show
즉석에서 연주되는 밴드 음악에 맞춰 벌어지는 환영 쇼 시간이다. 마을 내 큰 마차 앞에서 열리는 쇼가 시작되면, 지나가던 관광객들도 되돌아 올 정도로 인기가 좋다. 화려한 옷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세 명의 아름다운 여인들은 노래와 캉캉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그리즐리 걸츠 방문을 환영한다.

간헐천 협곡 Geyser Gulch
머스트플레이must play 공간으로 불리는 간헐천 협곡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활화산 온천수가 흐르던 땅에 세워진 마을의 역사를 배경으로 만들어져 워터파크처럼 물벼락이 쏟아지기도 하고, 작은 물줄기들이 여기저기 솟아나와 예상치 못했던 관광객들의 웃음도 곳곳에서 터져 나온다. 편을 나누어 물싸움을 하며 한 낮의 더위를 무색하게 만든다.


행운의 금덩어리 & 그리즐리 걸즈 형무소 포토 부스
The Assay Office and Old Jail
마을이 생긴 이래 금광에서 발견된 가장 큰 금 덩어리인 ‘행운의 금덩어리’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세트에서는 사람들이 행운을 빌며 금덩어리를 안고 사진을 찍곤 한다. 또 금을 훔친 탈주범들의 현상 수배 포스터가 뒤덮인 감옥 세트에서는 자신의 얼굴을 포스터에 넣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행운의 금덩어리 주점 Lucky Nugget Saloon
배가 출출해졌다면 더스트 호텔에 위치한 캐주얼한 분위기의 행운의 금덩어리 주점을 찾으면 된다. 광부들이 허기진 배를 달랬던 음식점을 배경으로 한 식당에는 이름과는 달리 피쉬앤칩스, 새우튀김, 샐러드같이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스낵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디즈니 랜드의 즐거움은 끝나지 않았다
GulchMore Attractions in and around HK Disneyland

볼 것 많고 즐길 것 많은 디즈니랜드의 하루는 너무도 짧다. 바쁜 여행 일정 속에 홍콩 디즈니랜드에 왔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혹은 추천하고 싶은 어트랙션들을 소개한다.





토이스토리 랜드Toy story Land …
아시아 유일의 토이스토리 테마 공간으로 토이스토리 속 앤디의 방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입구의 우디 모형이 눈에 들어오면 토이스토리 팬들의 탄성이 터져 나온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영화 속 캐릭터들과 장난감을 십분 활용해 장난감 나라에 온 듯한 기분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디즈니 퍼레이드Disney Parade …
신나는 음악과 함께 디즈니의 캐릭터들이 꾸미는 화려한 퍼레이드는 시작 전부터 돗자리를 깔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매 시즌 마다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름 시즌에는 더위를 식히는 신나는 워터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골든 미키 쇼Golden Mickey Show …
어른들도 멋쩍게 눈물을 훔치게 될지도 모르는 쇼다.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대를 날아다니는 타잔과 인어공주 에리엘과 세바스찬의 신나는 무대에 이어 미녀와 야수의 무도회 장면은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환상을 심어주는 시간이다.

별밤 하늘의 디즈니 불꽃놀이Fireworks …
홍콩 디즈니랜드가 밸런타인데이와 크리스마스에 홍콩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 있는 이유는 불꽃놀이 하나로도 충분히 설명된다.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성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불꽃놀이는 디즈니 주제곡들과 함께 마법 같은 시간을 만들어준다.

디스커버리 베이Discovery Bay …
디즈니랜드에서 페리나 셔틀버스로 2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디스커버리 베이는 캘리포니아를 연상시키듯 여유로운 느낌을 가진 리조트 및 주거 지역이다. 연말에 오픈 예정인 힙한 오버지(AUBERGE) 리조트 호텔과 대여가 가능한 유럽식 범선까지 더해져 홍콩의 이국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2005년 9월 개장한 이래 3,1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했다. 점진적인 규모 확장과 더불어 시즌 별로 달라지는 독창적인 컨텐츠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다. 1일권 패스는 청소년과 성인 HK $399, 아동 HK $285, 2일권 패스가 각각 HK$499, HK$355이다. 홍콩 국제공항과 약 2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MTR을 이용할 경우 Sunny Bay Station와 디즈니 리조트 사이에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숙박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에는 홍콩 디즈니랜드호텔과 디즈니 할리우드호텔이 있어 좀 더 여유로운 디즈니랜드 여행을 가능케 한다. 빅토리아풍의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에서는 각종 행사나 회의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