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베스트호텔을 선정, 발표해오고 있는 미국의 금융 투자전문 월간지인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지는 최근호(9월호)에서 올해의 세계 베스트호텔을 75위까지 선정 발표했다.
올해의 1위는 작년에 이어 홍콩의 리젠트호텔이 차지했으며 국내에서는 86년부터 90년까지 5년 연속 베스트호텔에 선정된 바 호텔신라(대표 김정상)가 유일하게 랭크됐다.
올해까지 6년째 세게 베스트호텔에 진입한 호텔신라는 다시한번 세계최고 수준의 호텔임을 입증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의 리젠트호텔이 87.7점(전체순위 1위), 북미에서는 로스앤젤레스의 벨에어호텔이 87.2점(2위), 유럽에서는 런던의 코넛트호텔이 86.8점(5위)DMFH 각각 수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북미지역 22개, 아시아지역 22개, 유럽지역이 31개호텔로 75위까지 랭크된 호텔들의 지역별 분포도를 보면 유럽지역의 호텔들이 단연 우세를 보였다. 그러나 상위 12위까지의 호텔순에서는 아시아 지역에서 6개 호텔이 랭크되어 동양권 호텔들의 서비스가 북미, 유럽지역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지는 조사의 공정성을 위해 설문내용을 비밀에 부치고 있는데 이번 조사에 따르면 해외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들은 업무하기에 편안한 넓은객실, 신속한 메시지 서비스, 신속한 투숙 및 퇴숙절차등을 호텔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여기고 있어 투숙객의 기대치가 증대되고 있는것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