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본격적인 세계호텔 예약대행사가 등장해 세계 각지의 다양한 호텔을 현지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세종 호텔과 춘천 세종 호텔의 모회사인 (주) 세종 투자 개발이 컴퓨터 기술과 관광정보의 상품화 총체의 하나인 호텔예약시스템사업의 전략부분으로 3년 간의 준비를 거쳐 호텔 예약대행사「SHRS」를 설립해 운영해 들어갔다.
SHRS는 아시아 주 11개국, 미주 8개국, 유럽 8개국, 중동 6개국, 아프리카 9개국, 태평양 1개국 등 모두 52개국 6백여 개 호텔과 예약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여행자들에게 편의도모 및 30∼60%까지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이미 운영되고 있는 특정호텔 예약 시 스텝과는 다리 다양한 호텔과 객실 종류를 확보하고 있어 해외여행자가 가지 수준에 맞는 호텔을 선정해 미리 예약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SHRS는 미국 내 유명 골프장과 하와이 현지 관광안내 및 예약도 대행해주고 있다.
SHRS는 현행 법규상 호텔 예약대행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여행업 등록이 필요해 일반여행업으로 등록은 했지만 호텔예약만을 전문으로 하고 항공권 판매나 단체 패키지관광분야는 취급하지 않을 방침이다.
따라서 국내 여행사들이 SHRS를 이용해 호텔예약을 할 경우 평균 10%전후의 호텔객실 알선수수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SHRS는 이와 함께 여행업계에는 빠른 예약확인과 시간절약, 양질의 예약 서비스와 수수료의 조기 지급을 통해 여행업계와의 업무협조 및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SHRS예약방법
SHRS예약은 SHRS디렉토리를 보고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지의 적절한 호텔을 선택해 전화나 팩시밀리로 연락하면 된다. 명확한 예약과 근거를 남기기 위해 가능한 한 팩시밀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연락처는 중구 충무로 2가 61-8 시사빌딩 3층. 전화번호 : 756-9000, FAX : 776-4019이며 영업소는 중구 명동 세종 호텔 1층에 있다.
예약확인증발급
SHRS에 예약한 고객은 한국에서 출발 7일전에 예약 확인증(바우처)을 발급하면 된다. 만약 예약한 고객이 호텔요금을 현지 직불인 경우에는 아멕스·비자·다이너스·마스터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신용카드에 의한 예약보증이 필요하다.
예약변경 및 취소
예약을 했다가 사정이 있어 변경 또는 취소할 경우에는 반드시 SHRS에 통보해야 한다.
만약 부득이한 경우에는 바우처에 명시된 미국 홍콩 일본 등 현지연락사무소에 변경 또는 취소하면 된다. 그러나 현지에서 변경 또는 취소 시 현지연락사무소가 있지 않은 경우에는 호텔로 직접 연락하지 말고 반드시 SHRS로 연락을 해야 한다.
환불
예약된 호텔에 투숙했다가 일정변경으로 나머지 예약기간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잔여분에 대해 확인후 잔액 전부를 곧바로 환불해 준다.
취소료
바우처가 발행된 이후 취소 시에는 소정의 취소료가 부과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