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어 비즈니스와 쇼핑의 최적장소로 손꼽히고 있는 웨스틴조선호텔은 객실손님을 위한 이색적인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비즈니스맨들이 많이 찾는 조선호텔은 바쁜 일정으로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에 체크아웃 하는 손님들을 위해 아침식사용 빵과 커피 등을 무료로 제공, 고객들로 하여금 프론트데스크에서 퇴숙절차를 밟는 동안 간단히 요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세탁서비스가 원칙인 세탁소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세탁물을 맡긴 후 1시간 또는 4시간 안에 세탁을 완료, 비즈니스맨들이 여행할 때 옷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또 갑자기 일정이 바뀌어 출발을 앞당기거나 특별한 행사에 참석하게 되는 경우, 어려움 없이 일정에 맞출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무상 혼자 여행하는 여성 비즈니스맨들을 위해 옷 손질, 머리손질에 필요한 도구 등을 다양하게 준비, 여성들만을 위한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만족한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기투숙객들을 위해 무료로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하는 등 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물적, 심리적 서비스까지도 제공하고 있어 호텔업계에 눈길을 끌고 있다.
안춘홍 홍보과장은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호텔이 살아남고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이러한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시키는데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