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庚文한국관광공사 사장은 20일 오후 2시부터 공사 TIC 상영관에서 「'97 국제회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우리 나라 국제회의 산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정부와 업계의 상호이해 증진을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하게 되며 국제회의산업 육성법과 업계의 의견을 수렴한다.
세미나에는 국제회의 전문 용역업체 및 여행업계, 학계, 언론 등 1백 2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정부는 일본 나가사키현(長崎縣) 다카다 이사무(高田勇, 71) 지사에게 한일관계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6일 수교훈장을 수여했다.
유종하 외무부 장관으로부터 훈장을 수여받은 다카다 지사는 『나가사키현민 전체가 훈장을 수여받은 것과 같다』며 『앞으로도 두나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카다 이사무씨는 82년 지사로 임명돼 92년에 한일 해협현안 시도지사 교류회의를 성사시키는 등 20여차례에 걸쳐 친선교류단과 한국을 방문했고 93년 대전 엑스포때는 「현민 3천명 보내기 운동」을 전개해 약 5천여명을 한국에 보낸 적이 있다.
49년 공무원으로 시작한 다카다 지사는 70년 나가사키현 총무부장, 74년 부지사를 거쳐 82년 이후 나가사키현 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훈장을 수여받기 위해 16일 방한, 17일 일본으로 떠났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