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지난주 주목상품
 
최근 젊은층 사이의 달리기 열풍에 따라 티몬의 레저브랜드 ‘티몬 어드벤쳐’가 직집 기획한 ‘edm 5k Run’이 1차 매진된데 이어 2차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edm 5K Run은 마라톤과 뮤직페스티벌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모든 참가자에게 야광팔찌 및 선글라스가 주어지며, 유명 DJ들이 출연해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5km’를 고객들에게 선보인 것이 큰 주목을 받았다. 노랑풍선의 서유럽 3국 패키지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를 8일 동안 돌아보는 일정으로 '첫 유럽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했다. 90만원대의 저가에서 200만원대의 고가패키지를 두루 갖춰 다양한 고객 성향을 반영했고, 2회 이상 특식제공 및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제공해 고객의 혜택을 극대화시켰다.
 
▶금주 주목상품
국내에서는 ‘순천만 인근 호텔 판매’를 실시한다. 가을이 되면 갈대밭의 장관이 펼쳐져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순천만을 타깃으로 그 주변 호텔들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순천만 인근의 도시 여수에 위치한 호텔들이 많이 준비돼 있는데 여수와이오션, HS여수호텔, 베니키아여수호텔 등이 소개될 것이다. 국외에서는 ‘남은 연차를 날려라’ 기획전이 진행된다.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아직 쓰지 못한 연차를 이용해 해외로 다녀올 수 있는 상품을 묶은 것이다. 동남아에서는 보라카이가 29만9,000원에서부터, 태평양 지역에선 괌 상품이 69만9,000원서부터 선보인다.
 
정리 = 김명상 기자
 
▶Briefing
티켓몬스터 투어본부
명수정 호텔2팀장
국내에서는 예상보다 추위가 천천히 오면서 가을빛에 전국이 물들고 있습니다. 가을여행을 즐기기에도 딱 좋은 요즘, 갈대와 억새가 우거져 사진촬영하기 좋은 곳들 위주로 많은 여행객들이 떠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는 ‘연차휴가 사용촉진제도’ 실시하는 기업들이 많아져 돈으로 보상되지 않는 연차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사용할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남은 연차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여권발급기간이 짧아졌고 소셜커머스의 영향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언제든 떠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