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 갖고 호텔·차량·관광 예약 소개…예약자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리워딩

B2B 호텔 예약을 전문으로 하는 GTA가 인도네시아 FIT를 확대시키기 위한 워크샵을 진행했다. 여행사 FIT 상품의 경쟁력을 도모하고 상품 판매를 촉진시킨다는 목적이다.
인도네시아 발리의 경우 올해 여행자 수요가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낮은 수준에 그친 가운데, GTA 박소영 과장은 “FIT의 경우 다른 지역만큼 수요가 있었다”며 “전반적으로 성장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월6일 각 여행사들의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인도네시아 FIT 상품개발을 위한 워크숍’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GTA는 발리, 자카르타, 우붓 등 인도네시아 거점 지역에 있는 호텔들을 소개하고 GTA의 실시간 예약 시스템인 RBS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더불어 관광서비스, 차량 서비스, 레스토랑, 공연 등 현지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예약 방법도 함께 소개해 편리성을 적극 홍보했다.

GTA는 여행사 관계자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고 경품을 주문할 수 있는 리워딩 프로그램을 필두로, 방콕·발리·세부의 지정 호텔에 예약을 할 경우 포인트를 5배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각 여행사의 예약 담당자가 처음으로 GTA를 통해 예약을 할 경우 경품과 포인트를 제공하는 ‘첫 예약을 부탁해’ 이벤트, 호텔 예약이 100만원을 달성할 때마다 경품을 뽑을 수 있는 포춘쿠키가 주어지는 ‘응답하라 2014’ 등의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구체적인 정보는 GTA 홈페이지(www.gta-trav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워크샵은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협찬했으며 인도네시아 내 취항지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새롭게 도입한 B777-300기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