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지난달 상품 판매 결과와 이유
 
‘포천 비둘기낭+산사원+허브아일랜드’ 상품은 겨울에만 진행되는 대표 불빛축제 중 하나다. 서울·수원·안산·부천 출발로 출발지를 다양화했고, 매주 주말(토·일요일) 출발하며, 서울과 근교로 이동시간이 짧은데다 포천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어서 반응이 좋았다. 해외에서는 ‘괌 PIC GOLD 자유여행’ 상품이 주목받았다. 내년 2월까지 여유로운 출발일로 구성했고, 골드카드로 전 일정 호텔식을 제공토록 했다. 특히 추운 겨울에 가족끼리 워터파크에서 40여 가지의 무료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달 주목하는 딜과 이유
 
국내에서는 ‘정동진+대관령 양떼목장’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2월21일부터 내년 1월19일까지 매일(크리스마스, 연말 제외) 출발하는 것으로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정동진-동해 구간 열차 상품과 인기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 목장 패키지 상품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의 경우 ‘하노이 패키지 4일·5일’ 상품을 새롭게 올리는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함에도 30만원대부터 판매되는 경쟁력이 있다. 또한 하롱베이 선상 유람관광, 닌빈 삼판배 관광, 전신맛사지와 6대 특식제공 등의 다양한 특전이 많은 만큼 순조로운 판매를 예상한다.   
 
정리 = 김명상 기자

▶Briefing
쿠팡 여행레저실   
김성익 실장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눈꽃상품 및 열차상품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해 버스와 열차 상품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겨울철 인기 관광지인 불빛축제 또한 호응도가 높아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리스마스, 새해 기간에는 무박상품의 판매가 앞으로 증가될 것으로 봅니다. 해외에서는 ‘따뜻한 겨울여행’ 기획전으로 겨울방학에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상품 판매를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가족여행을 위한 리조트 판매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에 추이를 지켜보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