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으로 자유여행을 떠나기로 한 당신. 수많은 리조트들 중, 어디에서 묵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당신에게 꼭 맞는 리조트를 찾고 싶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푸켓·카오락의 내로라하는 리조트들의 각양각색 매력을 소개한다. 
 
태국 푸켓=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취재협조=비즈니스에어 02-730-1900
 

♥압사라 비치프론트 리조트 앤 빌라
Apsara Beachfront Resort and Villa
카오락 북쪽 해안가에 자리하고 있는 압사라 리조트는 가족과 연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리조트다. 메인 수영장을 중심으로 리조트 객실이 둘러싸고 있고, 작은 강을 하나 건너면 풀빌라가 모여있다. 리조트 앞으로 잔잔히 파도가 밀려오는 해변이 바로 맞닿아 있어 바다로의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더구나 카오락의 명물인 시밀란으로 가는 투어보트 선착장도 있어 투숙객들이 따로 이동할 필요없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압사라리조트는 총 5개의 룸 카테고리 안에 60채의 풀빌라와 195개의 일반 객실이 갖춰져 있다. 올인클루시브 옵션으로 압사라를 이용할 경우 조·중·석식 무료 음료 뿐만 아니라 알콜이 들어간 음료의 경우 압사라 내 모든 바와 레스토랑에서 하루 5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www.apsarakhaolak.com
 
 
♥홀리데이 인 리조트 푸켓 마이카오 비치
Holiday inn Resort Phhuket Mai Khao Beach
모던하고 감각적인 리조트를 원한다면 홀리데이 인 리조트를 주목해보자. 리조트 안에 발을 디디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내·외관 인테리어가 한 눈에 들어온다. 리조트 중앙에 큰 정원이 가꿔져 있어 시각적인 시원함도 누릴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객실은 단연 풀억세스룸. 홀리데이 인에는 총 37개 객실이 풀억세스룸이며 13평, 21평, 25평 등 크기가 다양해 기호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탁월하다. 키즈클럽은 물론 아이들 전용 수영장도 있고, 매주 정원 가운데서 애니메이션을 상영해주고 있다. 또 티트리스파, 수영장, 헬스장 등 리조트 내 부대시설에도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www.holidayinnresortphuketmaikhaobeach.com
 

♥JW 메리엇 푸켓
JW Marriott Phuket
오리엔탈의 진수를 느끼고 싶다고? 그럼 두 말할 필요없이 JW 메리엇을 찾아라. 작은 궁전에 온 듯 건축양식부터 크고 작은 소품들과 인테리어까지 오리엔탈 양식으로 꾸며져 있다. 모던한 리조트들과는 달리 이국적인 매력이 흠뻑 느껴지는 곳이다. 이용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이런 JW 메리엇 특유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여행자들이 많다고. 
리조트의 규모도 큰 편이다. 가든뷰, 시뷰, 테라스룸, 풀테라스룸 등 총 265개 객실을 갖췄다. 11개 레스토랑과 바, 수상경력이 화려한 스파, 3개의 야외 수영장 등 부대시설 또한 명성에 버금간다. 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는 36홀 골프코스를 갖춘 C.C(Country Club)도 있고 리조트 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하루가 짧을 지도 모른다.
www.marriott.com
 
♥노보텔 푸켓 카말라 비치
Novotel Phuket Kamala Beach
푸켓 시내에서 약간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절벽위에 지어져 있어 위치가 애매함에도 불구하고 노보텔이 인기있는 이유는 바로 아름다운 전경 때문이다. 노보텔에서 정면으로 바라다보이는 건너편 산등성이 아래가 바로 푸켓 시내기 때문. 늦은 저녁, 붉 밝힌 시내를 멀리서 바라보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푸켓 시내까지는 택시나 씨클로를 이용하면 10분~15분 안에 도착하니 시내를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은 위치다. 
리조트에서 가장 자랑스러워 하는 곳은 루프탑바. 떨어지는 석양을 보면서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일반 객실동 건너편에는 빌라식의 객실도 있다. 꼭대기마다 개인 풀장을 갖추고 있어 신혼부부나 아이들이 있는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www.novotel.com
 

♥하얏트 리젠시 푸켓 리조트
Hyatt Regency Phuket Resort
카말라 비치 남쪽에 자리한 하얏트 리젠시는 작년 12월 문을 연 5성급 신생 리조트다. 현대적인 감각을 살려 만들어진 리조트는 199개 객실 모두 산등성이를 따라 자리해 있어 모든 객실에서 시뷰가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파노라마뷰라고 표현할 정도로 탁 트인 전경이 일품. 심지어는 키즈클럽이나 헬스장, 스파에서도 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을 정도다. 
리조트의 중반부 언덕에 자리하고 있는 리젠시 클럽에서는 개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서비스 뿐만 아니라 조식, 칵테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언덕 꼭대기에서는 선셋그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하얏트 리젠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눈여겨 보자. 
www.phuket.regency.hyatt.com
 
▶푸켓 여행은 비즈니스에어를 타고

한국에서 4시간, 푸켓은 가깝고 친근해 한국인들이 자주 찾는 여행지다. 일반 패키지 여행부터 최근에는 자유여행으로 찾아오는 사람들도 부쩍 늘었다. 푸켓 노선에는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데, 그 중 비즈니스에어는 좋은 시간대와 특별한 서비스로 여행자들의 표를 얻고 있다. 
우선 저렴한 항공료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비즈니스에어는 일반 저비용항공사 항공기보다 규모가 커 보통 FSC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B767-300기를 운항하고 있고, 다양한 기내서비스도 제공한다. 저비용 항공사와 필적하는 가격대로 푸켓에 갈 수 있지만 FSC 못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그야말로 ‘가성비가 좋은’ 셈이다. 
최근에는 기내식으로 비빔밥을 제공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태국 국적의 항공사임에도 한국 승객들을 위해 비빔밥을 도입했다. 고추장과 참기름까지 모든 구색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맛도 일품이라고.  
4월부터 오는 6월까지는 아동 무료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보호자와 동반하는 아이는 항공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것. 여행경비를 확 줄일 수 있으니 가족 여행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비즈니스에어는 푸켓까지 매주 월·수·목·금·토·일요일 주6회 운항 중인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1시55분 출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후 8시20분에 출발한다. 02-730-1900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