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독일 관광청 한국 사무소가 최근 한남동으로 이전했다. 독일 관광청은 단국대 후문쪽에 위치해 있으며 주소는 용산구 한남동 28-2 신원프라자. ☎3780-4600, 팩스는 3780-4637

대한항공은 올 하반기 예정한 여승무원 3백여명의 채용계획을 잠정 연기했다.
괌 추락사고와 관련, 자숙하는 차원에서 취해진 이번 조치로 다음달 초와 11월 등 두차례에 걸쳐 채용키로 했던 하반기 여승무원 공채 전형을 잠정 연기했다.

말레이시아 관광청과 말레이시아 항공, 스위스 그랜드호텔이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푸드 페스티벌」을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개최한다.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말레이시아의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말레이시아에서 3명의 요리사와 민속공연단이 초대된다.
말레이시아 페스티벌 기간에는 말레이시아 무료 여행권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페스티벌 기간동안 뷔페 레스토랑 이용금액은 점심 2만9천5백원, 저녁 3만5천원이며 갈라디너는 4만원(서비스이용료 포함)이다. 매일 저녁 6시 30분과 8시 두차례의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3216-5656

필리핀 관광청과 필리핀 항공,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이 필리핀 음식 축제를 펼친다. 96년 필리핀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 수가 17만명을 넘어서고 95년에 비해 약 43%의 성장률을 기록, 올 해 2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필리핀 항공이 오는 9월 서울-세부를 잇는 직항 노선이 개설됨에 따라 필리핀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번 축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다.
한편 필리핀 전통 예술 공연단의 공연행사가 필리핀 음식축제 기간에 펼쳐질 예정이다. ☎797-1234

안셋 호주항공은 지난 19일 아메리칸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강남점 오픈에 맞춰 고객 사은행사 등 공동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호주 및 뉴질랜드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셋 호주항공을 알리는 여러가지 순서가 마련됐으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안셋 호주항공의 이코노미 클래스 무료 항공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두달간 공항점과 강남점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10여종의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를 갖춘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크 하우스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1년동안 9백만원 이상의 매상을 기록한 손님에게는 안셋 호주항공의 이코노미 클래스 무료 항공권 2장이 제공된다.

서울 특별시는 제 2회 서울 관광 사진전시회를 23일부터 28일까지 서울역 문화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서울이 가진 독특하고 매력적인 관광 자원을 일반에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사진 공모전에서 영예의 금상을 차지한 최승부씨의 「근정전」 등 내·외국인의 입상 작품 1백 37점이 선보인다.
서울시 관광혐회가 주관하는 전시회에서 23일 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국제 항공쇼가 19일 모스크바에서 열렸다. 이번 쇼에서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이 자신의 최신예기종을 선보이고 있다. 보리스 옐친 대통령은 모스크바 국제 항공쇼를 방문, 직접 미그29기에 올라타 전투기의 성능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행사기간동안 러시아 항공산업은 1백10종의 군사용항공기와 민간항공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잉사와 유럽의 항공사들은 예전에 일급비밀을 유지하던 주코브스키 비행장에서 그들의 최신예 기종을 전시한다. 이번 항공쇼는 민간인들에게 23·24 양 일에 걸쳐 공개된다.

*인사
(승진) ▲경주관광교육원장 朴商列 ▲주문진 가족호텔 소장 李道鉉 ▲월드컵 조직위원회 파견(부장급) 金明宣 ▲제주영업소 판매차장 趙洪儁 ▲조사분석실 조사과장 鄭惠敬 ▲제주개발처 계획과장 諸尙垣 ▲서남개발처 단지관리과장 鄭在善 (보직변경) ▲동경지사장 張世和 ▲오사카지사장 宋炯石 ▲해외진흥처 일본부장 吳龍洙 ▲상품개발처 업계협력부장 金弘俊 ▲사업처 기술부장 申榮文 ▲나고야지사장 文相惠 ▲감사실 수석검사역 崔吉山 ▲총무처 자금과장 金德洙 ▲조사분석실 연구과장 金明淑 ▲해외진흥처 기획과장 徐丙坤 ▲해외진흥처 동남아과장 朴柱完 ▲상해사무소 개설요원 沈定輔 ▲자카르타 사무소개설요원 申庚秀 ▲해외홍보처 해외홍보과장 朴以洛 ▲국제협력처 사업과장 鄭聖愛 ▲상품개발처 1과장 鄭舜基 ▲상품개발처 2과장 龍先重 ▲상품개발처 3과장 金培鎬 ▲국민관광처 김포안내소장 崔承永 ▲관광정보처 정보기획과장 金敎晩 ▲관광정보처 외국어정보과장 尹正惠 ▲관광정보처 인터넷정보과장 李振國 ▲개발협력처 개발지원과장 申希燮 ▲사업처 판매기획과장 金相男 ▲사업처 외산영업2과장 閔敏泓 ▲사업처 통관과장 林秉春 ▲제주개발처 건축과장 玄炳夏 ▲제주개발처 설비과장 張鍾善 ▲경주관광교육원 서무과장 崔鍾基 ▲로스엔젤레스
지사 차장 金洪倫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