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선포

외래 관광객 2,000만명 시대 달성의 염원을 담은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가 지난 22일 한강 세빛둥둥섬에서 선포식을 통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한국의 변화한 모습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새로운 브랜드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국의 모습을 표현한 슬로건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객들에게 상상 이상의 한국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이자 다짐이라고 전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은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한국은 이미 관광대국”이라며 “한국의 드라마와 음악, 영화 등의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찾아온 세계의 관광객들에게 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매력적이고 놀라운 한국을 발굴해 낼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한국관광 브랜드 슬로건의 디자인은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 조합인 색동을 포인트로 활용해 표현했다. Korea의 K는 두 팔을 벌려 환영하는 모습으로 표현했으며, O는 전통적인 상모돌리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Imagine your 로고는 개성 있는 Korea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안정감과 심플함으로 나타냈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