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연구, 설문조사서 협력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이하 PATA)가 세계적인 여행 정보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8월28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PATA와 트립어드바이저 간의 전략적 제휴는 양측의 출판, 연구, 설문조사, 이벤트 등에서 주로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트립어드바이저의 통계에는 PATA에서 만들어진 ‘젊은 아시안 여행자들의 성장(The Rise of the Young Asian Traveller)’이란 보고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PATA 측에서는 트립어드바이저와의 제휴를 통해 실제 여행자, 여행을 선택하는 다양한 방법, 여행 계획 등에 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축적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PATA의 마틴 크레이그(Martin Craigs) CEO는 “전략적 제휴는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라며 “여행이 점점 디지털화, 모바일화, 컨수머 다이렉트가 되어갈수록 서로를 보완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