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모 대표 등 2명 은탑훈장 수훈 … 관광채용박람회, 관광주간과도 연계

코리아컨벤션서비스 정현모 대표와 세한여행사 구경열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등 총 24명의 관광진흥 유공자가 정부포상을 받는다. 

제41회 관광의 날 기념식이 오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기념식에서 총 24명의 관광업계 종사자가 관광진흥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을 받으며, 외화획득 실적이 우수한 4개 업체는 관광진흥탑 및 장려탑을 받는다. 

올해는 금탑산업훈장 수훈자가 없는 대신 2명이 은탑산업훈장 수훈한다. 코리아컨벤션서비스 정현모 대표는 한국 MICE 산업의 발전을 이끈 원로급 인사다. 1974년 한국 최초의 국제회의 기획사를 설립해 현재까지 400여회의 국제행사를 유치했으며  두 차례에 걸쳐 한국마이스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SMC&C 송경애 사장이 산업포장을 받는 것을 비롯해 모두투어네트워크 양병선 전무, 에치아이에스코리아 임정인 이사 등 여행업계 임직원도 이름을 올렸다. 4억 달러 이상의 외화획득 실적을 올린 (주)파라다이스가 4억불 관광진흥탑을 받는 등 4개 업체가 외화획득 공로를 인정받는다. 

한편 이날 행사는 가을 관광주간(9월25일~10월5일), 관광산업 채용박람회(9월26일~27일)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산업 채용박람회는 기념식 개최장소와 동일한 코엑스에서 열린다.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내역

■산업훈장(5명) : (주)코리아컨벤션서비스 정현모 대표(은탑), (주)세한여행사 구경열 대표(은탑), (주)더루이 여경옥 대표(동탑), (주)파라다이스글로벌 김선배 상무(철탑), (주)태원여객 이한철 회장(석탑)
■산업포장(2명) : (주)남이섬 강우현 대표, (주)에스엠컬쳐앤컨텐츠 송경애 사장
■대통령표창(6명) : 파르나스호텔(주)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 권오갑 차장, (주)모두투어네트워크 양병선 전무, (주)에치.아이.에스코리아 임정인 이사, (주)파라다이스 이병기 상무보, (주)이오켄벡스 오성환 대표,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처장
관광진흥탑 수상업체
■관광진흥탑 : (주)파라다이스(4억불),    (주)다원호간보(5,000만불), 화창코리아(주)(2,000만불)
■관광진흥장려탑 : (주)한중상무중심
 
김선주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