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객 2천만명·국내여행 6억일 목표
-투자, 융복합, 일자리, 외국인 관광 등
 
정부가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제안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7년 외래관광객 2,000만명 및 국민 국내여행 참가일수 6억일 시대를 대비한 관광혁신 방안’을 주제로 오는 20일까지 일반국민과 주한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관광정책 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 창출에 지속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법·제도 개선과제, 장기 프로젝트 발굴에 초점을 맞췄다고 문관부는 설명했다. 

구체적인 공모분야는 ▲투자(관광사업자의 투자를 가로막는 낡은 규제를 개혁하고 투자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정책과제), ▲융복함(관광산업과 융복합된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촉진하는 정책과제), ▲일자리(관광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정책과제), ▲지역(지역의 자연, 문화재, 스토리 등 관광자원을 발굴·활용해 한국의 관광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과제), ▲참여(시간적·공간적·사회적 제약요건을 극복하고, 국민이 관광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정책과제)다. 주한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관광(외국인 관광객이 겪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더 많은 관광객이 한국을 찾도록 촉진하는 정책과제) 부문에 대해 공모한다.

제안된 정책과제는 검토를 거쳐 정부정책에 반영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메일(tour2014@korea.kr) 또는 우편(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번지 한국관광공사 9층 관광진흥협업지원단 담당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02-7299-620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