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신고처리현황 및 사례 담아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여행불편사항 관리 및 대처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여행불편신고 처리사례집’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2013~2014년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불편신고사항 처리현황과 조정사례, 유관기관의 사례, 여행 관련 주요 규정 등을 다뤘다. 특히 여행불편사항에 대한 통계 분석을 강화했고, 내년 2월부터 민법에 편입된 여행계약 시행에 따라 법원의 판결사례도 다뤘다. KATA는 여행피해 예방과 여행자의 신속한 피해 구제에 이번 사례집이 참고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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