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순서
➊기업체 여행에 좋은 8가지 매력
➋ 감동적인 MICE 행사 아이디어①
➌ 감동적인 MICE 행사 아이디어②
➍ 홍콩관광청 MICE 지원 프로그램
 
인센티브여행을 위한 8색조 매력
 
MICE 목적지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홍콩. 홍콩이 MICE 목적지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특히, 홍콩관광청은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목적지로서 홍콩이 갖는 장점을 강조한다. 홍콩이 매력적인 8가지 이유를 시작으로 4주에 걸쳐 홍콩 인센티브 여행에 대해 짚어본다. 편집자 주 
 
➊ 가까운 거리와 편리한 항공
홍콩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3시간20분에 불과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주 120편 이상의 직항노선이 운항되고 시차도 1시간에 불과하다. 따라서 많은 인원이 움직여야 하는 인센티브 여행을 위해 항공편을 마련하고 일정을 짜기에 용이하며 시차로 인한 피로도 적다. 
 
 
➋ 전략적 위치
아시아의 중심에 위치하고 중국 본토와 인접해 있어 홍콩을 거점으로 다양한 여행일정을 세울 수 있다. 특히, 홍콩에서 1~2시간 거리에 위치한 마카오, 선전, 주하이, 광저우 등 지역으로 반일 또는 일일 관광을 진행할 수 있다. 
 
➌ 뛰어난 인프라
집약적인 도시인 홍콩은 지하철을 비롯한 효율적인 대중교통과 도시 인프라가 잘 발달돼 있어서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돌아다닐 수 있으며, 단체 일정뿐만 아니라 개별 자유시간을 보내기에도 적합하다. 
 
➍ 풍부한 호텔과 행사장
홍콩은 총 250개 이상 호텔에 7만여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고급 호텔에서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호텔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행사 규모와 예산 등 조건에 따른 호텔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풍부하고 다양한 호텔 행사장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로 만찬 이벤트와 시상식 등 행사를 진행하는데도 문제가 없다. 
 
➎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
야경, 요리, 쇼핑 등 홍콩의 기본적인 관광 매력은 말할 것도 없고, 동서양의 매력이 교차하는 이 도시에서는 전통체험과 테마파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기업 단체라면 개별 여행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더욱 알찬 여행을 꾸밀 수 있다. 
 
➏ 수준 높은 서비스  
일찍부터 국제 비즈니스 도시로 성장해 온 홍콩은 오랜 비즈니스 경험으로 숙련된 전문가들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필요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부기관인 홍콩관광청에서도 기업 행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➐ 안전  
무엇보다도 홍콩은 안전한 도시다. 세계에서 범죄율이 가장 낮은 도시 중 하나이며, 신뢰를 받고 있는 경찰력을 자랑한다. 중국의 특별자치구역으로 독립적이고 안정적인 정부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효과적인 방재시스템을 운영한다. 
 
➑일년 내내 펼쳐지는 이벤트  
설 축제를 비롯하여 용선축제와 같은 전통축제, 쇼핑천국의 여름축제, 가을의 와인과 음식 축제, 그리고 낭만적인 겨울 축제 등 홍콩에서는 일년 내내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런 이벤트 시즌에 맞춰서 기업 행사를 기획한다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www.discoverhongkong.com/mice/kor/ 문의 홍콩관광청 이주승 차장 (js.lee@hktb.co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