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식 범선에서 파티 자유시간엔 골목탐험

MICE 목적지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홍콩. 홍콩이 MICE 목적지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특히, 홍콩관광청은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목적지로서 홍콩이 갖는 장점을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기업 행사는 일반 관광으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다채롭고 감동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홍콩에서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행사 아이디어를 알아보자. <편집자 주> 
연재순서
➊기업체 여행에 좋은 8가지 매력
➋ 감동적인 MICE 행사 아이디어①
➌ 감동적인 MICE 행사 아이디어②
➍ 홍콩관광청 MICE 지원 프로그램
 
크루즈 & 선상 파티
홍콩은 그 이름(香港=향기로운 항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름다운 항구다. 실제로 빅토리아항의 아름다운 전경은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홍콩의 항구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유람선을 타는 것이다. 홍콩에는 다양한 유람선이 있는데, ‘스타페리’와 ‘아쿠아루나’ 같이 홍콩만의 매력을 발산하는 배들이 대표적이다. 이들 유람선을 타고 홍콩의 항구를 한 바퀴 둘러보는 것은 홍콩에서 반드시 해봐야 하는 경험이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낭만적인 정취를 즐길 수 있다. 기업 단체라면 유람선을 대절해 간단한 칵테일 파티를 즐기거나, 아예 선상 만찬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버크루즈 보히니아 같은 유람선은 배 위에서 만찬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는 유럽식 범선인 바운티를 활용하면 독특한 테마파티와 팀빌딩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문화 체험 프로그램
홍콩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동서양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국제 비즈니스 도시이자 동시에 전통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다. 따라서 홍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타이치(태극권)를 배우면서 긴장을 털어 버리거나 다도체험을 통해 마음을 가라앉혀 보자. 동료들과 광동오페라 분장을 하고 경합을 벌이던가, 팀을 나누어 사자춤을 배워보자. 이런 프로그램들은 홍콩 행사를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또 하나! 요리 교실도 시도해보자. 딤섬과 같은 홍콩 요리를 만들어 보고, 다도체험과 더불어 중국 전통 과자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그 자체로 홍콩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다지는 팀빌딩 프로그램으로서도 최고의 선택이다.
   
도시를 즐기자  
홍콩은 개별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도시다. 대중교통 등 도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골목골목 아기자기한 매력들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기업 행사라고 해서 반드시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일정에 따라 움직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참가자들에게 자유시간을 주고 홍콩의 곳곳에 숨어 있는 도시의 매력을 탐험하게 해보자. 몇몇 동료들과 팀을 나누어 도시의 맛집을 탐방할 수도 있고, 홍콩의 박물관을 찾아가 볼 수도 있으며, 쇼핑을 하거나 빌딩숲 사이로 도보여행을 할 수도 있다. 이 모든 활동은 홍콩이 안전하고 친절하고 편리한 도시이기에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그 밖에도 홍콩이 도시로서 갖는 독특한 매력을 행사 일정에 포함시킬 수도 있다. 홍콩의 명물 트램을 타고, 도심을 가로지르며 칵테일 파티를 즐길 수도 있고, 이층버스를 타고 도시 곳곳을 누빌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도시 곳곳에 숨어 있는 홍콩의 진정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www.discoverhongkong.com/mice/kor/ 문의 홍콩관광청 이주승 차장 (js.lee@hktb.co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