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호텔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 론칭 … 검색·예약 가능 ‘편리’

땡처리닷컴이 ‘항공+호텔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을 론칭했다고 지난 11월12일 발표했다. 기존 항공 따로, 호텔 따로 예약을 지원해 왔고 이번 시스템 론칭을 통해 에어텔 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것이다. 

항공+호텔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은 땡처리닷컴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마감이 임박한 땡처리 항공권과 땡처리 호텔을 엮은 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제휴를 맺고 있는 해외 OTA로부터 공급받은 호텔 또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성도 충족시켰다. 

땡처리닷컴은 ▲항공 발권 수수료 0원 ▲동시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 ▲카드 결제 지원 ▲빠른 예약 시스템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항공권 발권 시 수수료로 부과되던 2만원을 항공+호텔 다이렉트로 이용하는 여행자들에게는 과감히 면제 혜택을 적용했다. 때문에 기타 할인 혜택까지 더해지면 최대 3만원까지 상품 가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현금 결제만 가능하던 일부 항공권 또한 호텔과 엮어 구매하게 되면 통합 요금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 눈에 항공과 호텔을 조합할 수 있는 홈페이지 구성도 특징적이다. 첫 화면에서 날짜와 지역을 선택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왼쪽에는 해당 지역으로 가는 항공편이, 오른쪽에는 해당 지역의 호텔이 나열된다. 또 여기서 페이지 넘김 없이 항공이나 호텔 재검색이 지원되고, 선택한 상품도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예약 과정을 간결하게 줄였다. 에어텔 시장에 후발주자로 들어서지만 가격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기반을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02-3705-8822, www.072.com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