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부산에서 싱가포르 MICE 로드쇼 개최

싱가포르 MICE 시장을 엿볼 수 있는 ‘WOW Singapo re! 2015 싱가포르 MICE 로드쇼(Wow Singapore! 2015 SINGAPORE MICE ROADSHOW)’가 지난 11월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개최됐다. 싱가포르 명소, 호텔, 비즈니스 스쿨, 현지 여행사 등 싱가포르 현지 파트너사 20여곳의 30여명의 담당자가 참여했다. 싱가포르관광청 마커스 탄(Markus Tan) 북아시아 국장은 개회사에서 “이벤트 주최자들은 싱가포르의 방대한 연결성, 안전성과 효율성에 대한 명성에 주목하게 될 것이다. 호텔의 질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 그리고 고객 서비스의 수준은 한국 기업들이 싱가포르를 인센티브 여행의 목적지로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인이다”라며 “이번 로드쇼가 우리의 한국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일정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싱가포르관광청이 주관하고 싱가포르항공이 파트너십을 통해 후원했다. 

올해 싱가포르 MICE 로드쇼는 싱가포르 독립 50주년을 맞아 더욱 성대해졌다. 센토사, 와일드 리저브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마리나 베이 샌즈, 리조트 월드 센토사 등 주요 관광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세계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인 난양 비즈니스 스쿨도 참가했다. 각 업체들은 자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했고, 국내 관계사들도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다방면의 논의를 이어갔다. 행사에 참여한 하나투어 비즈니스의 정성언 대표는 “오늘 행사는 싱가포르의 호텔, 관광지 및 교육기관에서 온 담당자들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용한 자리였다. 그들은 싱가포르에서의 성공적인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파트너들이다”라며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션 또한 향후 돈독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는 올해 초 국제회의연합, 국제회의컨벤션협회가 발표한 세계 순위에서 아시아 최고 국제회의 도시로 선정됐다. 국제회의연합 8년 연속, 국제회의컨벤션협회 선정 13년 연속 수상이다.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