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여행객 겨냥한 ‘댄스 체험형 상품’
-12월 1+1 프로모션…1월에 K-뷰티도 론칭

국내 인바운드 시장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 중 하나, 외국인 관광객의 재방문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야 한다는 점이다. 
‘리얼 K-팝 댄스(Real K-Pop Dance)’는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듣던 노래, 혹은 좋아하는 가수의 춤을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체험형 여행 상품이다. 리얼 K-팝 댄스 스튜디오의 김민성 대표는 대학에서 관광을 전공한 뒤 하나투어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약 5년간 근무한 하나투어에서 사내 아이디어·실행 경진대회인 하나킹에 ‘스폰서투어’ 등을 제안하는 등 여행업의 고정관념을 깨는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인바운드 시장의 성장을 눈여겨봤고, 성장하는 시장에 새로운 상품을 접목시킬 수 없을까 고민했다. 그 결과가 외국인 관광객이 K-팝 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리얼 K-팝 댄스’ 스튜디오. 자신이 좋아하는 두 가지, 춤과 여행업을 함께 할 수 있는 길이기도 했고 대학 시절 몸담았던 백그라운드 댄서(Background dancer)의 경력을 살릴 수도 있었다. 외래 관광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도 컸다.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리얼 K-팝 댄스는 그룹강습과 개인강습으로 구분된다. 3명부터 30명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그룹강습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1시부터 2시30분까지 진행되고 50달러(한화 약 5만9,000원)로 여행사를 통한 단체에서 강습을 원할 경우 자유롭게 시간 조절이 가능하다. 개인강습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으로 조율가능하며 1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가격은 200달러(한화 약 23만6,000원)로 그룹클래스, 개인고객 모두 여행사를 통해 진행될 경우 여행사에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제공한다. 쇼핑 스폿이 집중돼 있는 홍대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 역시 좋다. 현재 하나투어 및 씨트립, 타오바오 등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12월까지 ‘1+1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 1월 ‘리얼 K-뷰티(Real K-Beauty)’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중화권 관광객들에게 국내 화장품의 인기가 높다는 점과 국내 연예인들의 화장법, 헤어스타일 등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한 상품이다. 전문가에게 연예인의 메이크업과 헤어를 배워볼 수 있고 집적 체험해볼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 대표는 “한류를 통해 한국 여행을 계획한 여행객들이 직접적인 한류를 체험하지 못하고 관광지, 쇼핑센터 등만 방문한 채 돌아가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지속적으로 성장 할 체험형 콘텐츠 시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