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트래블랩스, 핫텔과 개발 MOU 체결 … 호텔 외 게스트하우스등 대체 숙박 포함

옐로모바일이 호텔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개발에 나섰다. 옐로모바일은 여행전문 자회사인 옐로트래블랩스가 타임커머스 호텔 예약 업체인 핫텔과 숙박관리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숙박 플랫폼인 호텔GDS를 공동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GDS는 온라인 여행사 간 예약, 결제, 취소를 자동화해 통합 운영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이를 활용하면 데이터 오류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예약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 수만 개의 숙박상품을 온라인 예약 사이트 어디에서나 검색 가능토록 한다.

특히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이번 GDS에는 호텔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의 대체 숙박까지 포함해 중소 숙박업소 및 해외 관광객 간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옐로모바일 관계자는 “올 상반기 중으로 개발을 마치고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중대형 온라인 여행사와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옐로트래블랩스 오현석 대표도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숙박 업계가 해외로 시장을 확대하고 나아가 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숙박 정보와 기술이 결합돼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 jhshi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