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메이어Rene Mayer 세일즈 마케팅 디렉터 

리젠트 발리가 ‘페어몬트 사누아 비치(Fairmont Sanur Beach, Bali)’란 이름으로 새롭게 여행자들을 맞고 있다. 지난 2014년 11월 캐나다의 국제적 호텔 그룹인 FRHI로 매니지먼트사를 변경했고, 이를 통해 좀 더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다가오는 6월 아코르 그룹이 FRHI를 인수할 예정이어서 향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새 옷을 입었지만 한국 시장에 대한 페어몬트 사누아 비치 호텔의 투자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한국 시장은 우리 호텔의 상위 5위 안에 드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전에는 한국인 고객이 많지 않았던 것과 비교하면 아주 높은 성장률이다. 한국인 여행자들은 주로 고급 객실을 소비하는 경향이 높고, 좋은 매너를 갖추고 있다. 호텔로서도 한국 시장을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우리는 이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호텔 내에 한국인 직원을 배치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주 고객인 허니문 여행자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새롭게 출시했다. 일반적인 한국 허니무너의 예약 패턴을 분석해 빌라 2박+스위트룸 2박으로 구성한 패키지다. 중간에 호텔을 이동하지 않아도 되고, 페어몬트의 최고급 시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숙박비 할인은 물론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포함돼 있다. 한국 파트너사인 프라이데이투어를 통해 지난 1월에 벌써 500룸 이상 예약이 들어와 좋은 반응을 실감하고 있다.

위치와 시설도 완벽하다. 5분거리에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사누아 비치가 자리해 있다. 허니무너들에게 인기 있는 빌라 객실에는 좀 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있는 프라이빗 풀에 더해 프라이빗 스파 시설을 추가하기도 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