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국토부와 철도관광 상호협력
-외국인관광객 대상 한국 철도관광 홍보 등

한국관광공사와 국토교통부가 방한 외국인의 철도여행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지난 11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6층에서 한국철도 해외홍보와 철도관광 활성화에 대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 철도와 철도산업 발전상을 해외에 홍보함으로써 말레이시아-싱가포르 간 고속철 사업 등 해외 고속철 사업에 대한 한국기업의 수주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방한 외국인들의 철도 여행을 촉진함으로써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말레이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KTX를 활용한 철도 할인 이벤트 추진 ▲말레이시아·싱가포르의 유력 미디어 초청을 통한 철도 홍보 ▲ 쿠알라룸푸르 고속철 홍보관 및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홍보관 ‘코리아플라자’를 활용한 한국고속철 홍보 ▲철도를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활동 등이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한국관광공사 민민홍 국제관광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업의 주 무대가 되는 말레이시아는 관광 시장 다변화를 위해 주목하고 있는 동남아 중에서도 방한관광 트렌드를 선도하는 주요 시장”이라며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철도관광과 KTX를 통한 지방 관광 수요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한국 철도산업의 해외진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