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스타트업·공공 서비스 등 대상…맵북 API 앱&PC 웹에서 다운 가능

(주)투어팁스가 무료 맵북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s)의 무상 제공을 결정했다.
오는 3월부터 여행 스타트업, 공공 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43개 도시의 투어팁스 맵북 API를 PC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수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행 스타트업에게 우선적으로 무료 맵북 API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 API란 외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필수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 특정 프로그램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공유된 일종의 응용 프로그램이다. 

투어팁스 API 서비스는 ‘맵북’과 ‘여행정보’의 2가지 유형이다. 가장 큰 장점은 수시로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며, 맵북 API는 수시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여행정보 API는 최신 여행 트렌드가 반영된 도시 별 정보를 보여준다. 

투어팁스 제휴사업팀 박현용 팀장은 “투어팁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과 맵북은 내부 전문 에디터들과 800명의 오픈 에디터들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콘텐츠”라며 “여행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자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 회사들이 이와 연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투어팁스의 API 전체 서비스 현황은 홈페이지(api.tourtips.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API 문의는 이메일(koredian@tourtips.com)이나 전화로 가능하다. 02-6325-5204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