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S'…정부 3.0 평가에서도 우수 선정 

한국관광공사가 ‘으뜸 공공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한국관광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 3.0’ 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3월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23개 공공기관을 서비스 유형별 8개 그룹으로 나눠 상대평가를 실시한 것이다. 한국관광공사는 38개 ‘산업진흥’ 분야 공공기관 중 2년 연속 최상위 ‘S’ 등급 평가를 받았다. S등급은 전체 223개 기관 중 23개 기관만 받았다. 이로써 한국관광공사는 2007년부터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지정됐다.

또 11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2016 정부 3.0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부 3.0은 국민에게 선제적·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관광공사는 이의 실현을 위해 국내여행정보 제공 온라인 플랫폼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오디오 여행 가이드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앱’ 등을 통해 국민들이 편리하고 편안한 여행서비스를 받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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