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4월19일까지 디지털 관광주민증(관광주민증) 운영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연계한 특화 여행상품 공모를 실시한다.관광주민증이란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이다. 2022년 말부터 인구 감소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10개 여행상품이 선정된다. 관광주민증 운영 지역 10개(인천 강화, 경기 연천, 충북 제천, 충남 태안, 전북 고창, 전북 남원, 전남 신안, 경북 고령, 경남 거창, 경남 하동) 중 한 곳을 선택해 응모할
싱가포르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Made in Singapore(메이드 인 싱가포르)’ 활동의 일환으로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인 ‘스윗 싱가포르’ 시즌2를 연재한다.메이드 인 싱가포르는 싱가포르의 대표 관광 명소와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조명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이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변화하는지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친근하고 로맨틱한 웹툰으로 소개한다. ‘스윗 싱가포르’는 인기 웹툰 작가 김진의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과 한경찰 작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함께 '톡학생증'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톡학생증 인증 서비스 활성화 및 MZ세대 고객층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혜택 및 무료 여행 등의 경품을 선사한다.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명에게 ▲해외 패키지&에어텔 ▲국내 패키지 ▲국내·외 호텔 등에 최대 17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한다. 쿠폰팩은 8월3
여행콘텐츠 전문 미디어 (주)여행신문의 콘텐츠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주)여행신문이 발행하는 여행정보매거진 가 2024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우수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국잡지협회는 ‘2024년도 우수콘텐츠 잡지’로 트래비를 선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2023년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며, 2018년~2021년 4회 연속 선정까지 더하면 통산 6번째다. 한국잡지협회는 매년 여행을 포함한 8개 분야(시사·여성·취미·문화 등)에서
스위스항공이 5월7일부터 인천-취리히 노선을 주3회 운항한다.인천-취리히 직항 정기편은 스위스항공의 전신인 스위스에어가 1986년 3월부터 1998년 2월까지 운항한 이후 약 26년 만이자 한-스위스를 연결하는 유일한 직항편이다. 스위스항공의 한국 판매는 모기업인 루프트한자그룹 한국지사에서 총괄하며, 지난 5일부터 한국 내 각 여행사와 플랫폼 등에도 부킹 시스템을 연동해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다.항공 스케줄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월‧수‧토요일 오전 9시55분 출발해 오후 4시50분 취리히에 도착하며, 복편은 취리히에서 화‧금‧일요일 오후
네이버가 출장여행 서비스를 오픈한지 약 2개월이 지났다. 여행업계는 그동안 네이버가 항공권, 호텔, 티켓‧액티비티, 패키지까지 여행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며 영향력을 키워온 만큼 상용 여행시장에서는 어떤 존재감을 과시할지 관심이 크다. 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를 둘러싼 여행업계의 시선을 살펴봤다.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초 베타 버전으로 시작했다. 기업 직원들의 해외 출장을 위한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 예약이 가능하며, 회사를 등록하고 이용할 경우 일정, 경비 등 출장관리 기능과 24시간 긴급 CS 등 기업전용 요금, 네
한진관광이 2024년 새해맞이 특별 이벤트 ‘함께해용’, ‘어서와용’을 진행한다.이번 한진관광의 새해 첫 이벤트 타이틀에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며 한진관광과 함께 여행을 떠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벤트는 1월1일부터 2월2일까지 두 가지 형태로 동시에 진행된다.먼저 떠나고 싶은 여행 상품을 예약하면 지역별 선물을 제공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6월30일 이내 출발하는 24개 여행 상품 중 한 곳을 예약할 경우 지역에 따라 화과자, 펑리수, 과일바구니, 와인, 대추야자, 비자신청 비용
코로나19로 여행산업은 대전환을 맞이했다.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러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DX)이 대두됐다. 관광산업 또한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속속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2021년 펴낸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 보고서에 따르면, 관광사업체의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 수준은 평균 3.05점(5개 항목)으로 평점인 4점(보통) 이하였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지 않는 수준(1단계)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구축되는 수준(3단계) 사이에 머물렀다. 2022년 또 다른 연구 결과에서는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가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 자료와 자사 데이터 기반으로 2024년 해외여행 트렌드를 전망했다.소도시 여행자가 증가한다!컨슈머인사이트는 2024년 여행 소비자의 행동과 태도를 결정하는 6개 핵심요소를 ‘T.R.A.V.E.L’로 구분했다. 컨슈머인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2024년 ‘Target(여행객)’은 20대를 포함한 남성의 수요 증가가 가장 큰 변화로 예측된다. 코로나19 이전의 주요 소비층이었던 20~30대 미혼 여성과 영유아 동반 가족이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고령인구 감소에 따라 여행 패
지난 22일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제주관광협회와 제주관광공사, 노랑풍선이 여러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소통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제주도가 지원하고 제주도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관광 SNS 홍보 채널이 소셜미디어 관광부문과 대한민국 디지털 콘텐츠 메타버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여기바로제주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로 도내외 크리에이터와 함께 다양한 제주의 모습을 알린다. ESG 줍젠 캠페인부터 갖가지 이벤트 등 여행 관련 소식을 전한다. ▲메타제주패스는 NFT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제주 방문시
골프전문 여행사 전용 ERP기반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이룸투어가 해양 액티비티에 특화된 ㈜펭귄오션레저와 MOU를 체결했다.펭귄오션레저는 펭귄잠수함, 펭귄써클보트 등 자체 개발한 해양레저 장비로 해양 액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골프위드펭귄’ 서비스를 론칭하고 전 세계의 골프여행 상품뿐만 아니라 펭귄오션레저의 강점인 해양레저 상품을 연계한 이색적인 골프여행 상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골프여행 상품 등 다양한 특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항공사들이 홈쇼핑용 항공좌석에 대해 갈수록 까다로운 잣대를 들이대고 있어 여행사들의 시름이 깊다. 주요 여행사에 따르면, 최근 단거리 홈쇼핑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항공사들이 기존보다 빡빡한 조건으로 항공좌석을 공급하고 있다. 미판매 좌석 회수 시기를 앞당긴 게 대표적이다. 개별 여행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항공사들이 자체 판매를 위해 조기 회수에 나선 것이다. 이 여파로 홈쇼핑에서 소진하지 못한 좌석은 일반적으로 2주 안에 회수된다. 경쟁력 있는 홈쇼핑용 항공 요금으로 프로모션까지 진행했던 코로나19 이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9개월 앞두고 유럽 여행 물가는 벌써부터 들썩이고 있다. 여름 성수기에 여행 수요까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파리로 향하는 항공권부터 숙소는 물론 프랑스 인근 국가 주요 도시까지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주요 여행사들은 서둘러 항공권, 호텔 객실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쉽지 않아 고민이 깊다.2024 파리 올림픽은 내년 7월26일부터 8월11일, 패럴림픽은 8월28일부터 9월8일까지 열린다. 이 기간 869개의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프랑스관광청에 따르면 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게 될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부산소재 7개 해수욕장에서 친환경 활동 ‘비치코밍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과 사회적기업, ESG 기업,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끼고 직접 정화 활동에 나서는 캠페인이다. 지난 6월부터 ▲수영강 ▲임랑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진행했다. 5회차는 오는 11월10일 부산 해운대, 송정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캠페인 참가자들은 생분해 봉투, 장갑, 집게, 기념품으로 구성된 비치코밍 키트와 해운대에서 송정으로 이동할 때를 위한
타이드스퀘어가 주관하는 글로벌 여행 마케팅 콘퍼런스 ‘WiT Seoul 2023’의 주요 연사 라인업이 확정됐다.11월2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AI 시대의 새로운 여행 기술과 방향성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제는 ‘The Human Revolution’으로 인간 중심의 혁신과 변화에 대한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이 준비돼 있다. 국내외 영향력 있는 리더들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각 전문 분야에서 인간 중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비전을 공유
해외여행길 주머니가 한결 가벼워졌다. 핀테크 기업들이 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 제로페이는 알리페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인바운드 인프라 구축에도 한창이다.■해외에서도 휴대폰 하나로 결제간편결제 이용이 확대되는 추세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중 간편결제 서비스 일평균 이용규모는 2,628만건, 8,45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13.4%, 16.9% 증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간편결제 이용 움직임은 활발하다. 특히 중국에서는 코로나 이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가
여행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가을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해외호텔 기획전부터 항공사 특별 이벤트까지 합리적인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이벤트를 모아봤다.하나투어는 해외호텔 수요 증가에 따라 ‘해외호텔 혜택 끝판왕’ 기획전을 진행한다. ▲1+1 혜택 호텔 ▲최대 60% 임박 특가 ▲취향 저격 맞춤 호텔 ▲TV/너튜브 그 호텔 등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혜택을 적용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호텔 즉시 할인 쿠폰 및 앱 전용 쿠폰, 항공·호텔 최대 100만원 할인 쿠폰, 투어‧입장권 50% 할인 특가도 마련했다.한편 하나투어의 자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벤처의 협업과 성장을 위한 ‘2023 관광기업 이음주간’을 개최한다.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관광스타트업과 지자체, 여행업계, 국내·외 투자자 등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기반 협업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혁신 ▲관광기업의 투자유치 확대 총 3가지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될 전망이다.행사 2일차부터 4일차까지는 전문가 강연, 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 및 B2G 상담회 등이 서울 신사동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특히
전 세계 여행산업의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이 펼쳐진다. 타이드스퀘어가 11월2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여행 마케팅 콘퍼런스 'WiT Seoul 2023: The Human Revolution'을 개최한다. WiT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해 여행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글로벌 여행 콘퍼런스다. 올해는 AI(인공지능) 시대의 여행업계 인간 혁명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인간 중심의 혁신과 변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 네트워킹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급변하는 여행시장에서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고 새
한국 공연예술의 메카인 서울 대학로에서 ‘2023 웰컴대학로’가 오는 10월14일부터 보름간 펼쳐진다.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공연의 매력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2017년부터 진행돼왔다. 올해는 작년보다 17개가 증가한 37개의 공식 참가작을 선보이며, B2B 상담회까지 추가해 축제의 질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뮤지컬·연극·논버벌 등 공연과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플래시몹, 축하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2023 웰컴대학로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씨어터’와 온라인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