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이 4월15일 서울-도쿄 취항 60주년을 맞이해 김포공항과 하네다공항에서 탑승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일본항공은 한일 국교 정상화보다 1년 앞선 1964년부터 서울과 도쿄를 이어왔으며, 현재까지도 매일 3편을 운항, 김포-도쿄 노선 운용 항공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취항 60주년을 맞이하는 4월15일에는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항공 운항편의 모든 탑승객에게 60주년 기념 한정판 플라이트 태그 키홀더를 탑승 게이트에서 증정할 예정이다.하네다공항에서는 김포행 JL93편 탑승객 전원에게 60주년 로고
지난해 방한 외국인 수는 약 1,103만명. 과연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만족스러웠을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월21일 '2024 지역 인바운드 활성화를 위한 관광 빅데이터 포럼'을 열고 방한 외국인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공유했다. 지난해 방한 외국인들의 여행을 데이터로 살펴봤다. 한국여행의 큰손, 중국인 아니고 미국인하나카드가 2023년 자사의 국내 외국인 카드 이용 금액을 기반으로 전체 외국인 이용 금액을 산정한 결과 지난해 외국인들은 한국에서 월 평균 6,200억원을 결제했으며, 전체 이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함께 '톡학생증'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톡학생증 인증 서비스 활성화 및 MZ세대 고객층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혜택 및 무료 여행 등의 경품을 선사한다.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명에게 ▲해외 패키지&에어텔 ▲국내 패키지 ▲국내·외 호텔 등에 최대 17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한다. 쿠폰팩은 8월3
일본항공(JAL)의 스포츠 용품 무료 위탁 서비스를 2025년 3월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일본항공은 2022년 해외발 국제선에 처음 도입한 스포츠 용품 무료 위탁 캠페인을 2025년 3월31일까지 연장했다. 캠페인은 골프 장비를 비롯해 다이빙 용품 및 자전거, 스키, 스노보드 용품을 대상으로 통상 무료 위탁 수하물 2개에 초과 수하물 1개의 요금을 면제한다. 운임 종류에 상관없이 김포에서 출발하는 일본항공 운항편을 이용하는 모든 탑승객들에게 혜택이 제공되며, 일본 내 모든 국내선에서도 이용 가능하다.한편 일본항공은 김포발 모든
노랑풍선이 패키지 여행사로는 최초로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YOU LOVE 유럽♥노랑풍선’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타임빌라스는 서울에서 가깝고 자연 친화적인 건축디자인으로 설계돼 가족 단위 고객들로부터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2월23일부터 3월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YOU LOVE 유럽♥노랑풍선’ 팝업스토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명소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과 튀르키예 카파도키아를 상징하는 대형 열기
이스타항공이 신년을 맞아 1월5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SNS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참여 방법은 이스타항공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구독(팔로우, 친구 추가) 후 구글 폼을 통해 인증한 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 1매(3인)를 선물한다. 당첨자는 2월5일 모바일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이스타항공 SNS 구독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미
에어캐나다가 11월22일 여행업계 파트너사들과 연말 파티를 열었다. 이번 연말 파티에는 에어캐나다 키요 와이즈 아태지역 수석 본부장을 비롯해 올해 7월 새롭게 부임한 장은석 한국지사장이 함께 했다.이날 행사는 캐나다 대표 맥주인 몰슨 캐네디언과 함께 재즈‧댄스 공연, 퀴즈, 항공권 4장을 건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열기를 더했다. 에어캐나다 장은석 한국지사장은 “올해 에어캐나다가 분주한 한해를 보낼 수 있었던 것은 에어캐나다 상품 판매에 힘써주신 여행업계 파트너사분들 덕분이다”라며 “내년에도 에어캐나다는 한국 시장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지난 27일부터 시작됐다. 5만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시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총 49개 온라인 여행사와 3만여개 국내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역대급 혜택에 단독 혜택까지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모았다.티몬은 3만원 할인 쿠폰에 최대 15% 추가 즉시 할인 혜택을 더한다.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인기 숙소도 총출동한다. 특히, 티몬의 추천 상품을 모은 ‘슈퍼픽’ 라인업에 주목하면 한층 합리적이고 알찬 여행 계획을 완성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오는 3일까지 한정
국내 렌터카 플랫폼 제주패스가 일본 규슈 지역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선보였다.제주패스는 ▲후쿠오카 ▲구마모토 ▲가고시마까지 규슈 지역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예약한 모든 차량은 현장에서 한국어를 지원하는 키오스크를 통해 인수가 가능하다. 기존 제주도에 보편화한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제주패스 측의 설명이다. 또한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사고, 도난 등 위급한 상황에서 연락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현지 키오스크는 제주패스의 전사
코로나 이후 주춤했던 시니어(60대 이상)층의 해외여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프리미엄 테마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시니어는 해외 패키지 시장의 주요 고객층이다. 주요 여행사의 세대별 해외 패키지 예약 현황을 집계한 결과, 현재 패키지 예약의 20~30%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팬데믹으로 해외여행을 꺼리던 시니어층이 해외여행을 떠나기 시작하며 2022년 대비 성장도 돋보였다. 하나투어는 올해 전체 예약자 중 60세 이상의 비중이 전년 대비 6%p 증가한 2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손잡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위한 여행 혜택을 선보인다. 10월31일까지 '톡학생증' 인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톡학생증 서비스 활성화와 2030세대 고객층 확대를 위해 공동 기획됐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서비스로 이용자들은 본인 확인 절차와 약관 동의를 거쳐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노랑풍선은 카카오톡 학생증을 인증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 추첨을 통해 ▲40만원 호텔 숙박 쿠폰(20명) ▲노랑풍선 시티버스 50% 할인 쿠폰(성인 2인 결제 시)
여행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가을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해외호텔 기획전부터 항공사 특별 이벤트까지 합리적인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이벤트를 모아봤다.하나투어는 해외호텔 수요 증가에 따라 ‘해외호텔 혜택 끝판왕’ 기획전을 진행한다. ▲1+1 혜택 호텔 ▲최대 60% 임박 특가 ▲취향 저격 맞춤 호텔 ▲TV/너튜브 그 호텔 등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혜택을 적용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호텔 즉시 할인 쿠폰 및 앱 전용 쿠폰, 항공·호텔 최대 100만원 할인 쿠폰, 투어‧입장권 50% 할인 특가도 마련했다.한편 하나투어의 자사
주요 여행사들이 카카오톡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메신저 앱인 만큼 상품 노출이나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판단에서다. 비용을 고려했을 때 홈쇼핑 보다 나은 대량 모객 채널이라는 평가도 나온다.9월13일 오후 4시 주요 종합여행사 카카오톡 친구 수를 살핀 결과 많게는 300만명에 육박했고, 10만명이 넘는 여행사도 수두룩했다. 다만 이는 여행사명으로 된 대표 채널 하나만 집계한 수치이고, 카카오톡 채널을 상담 및 예약 관련 안내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단발성 이벤트로 친구를 다수 모
한국공항공사가 최근 개인 호신용품 휴대수하물 적발 건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연이은 묻지마 범죄의 영향으로 분석하며, 호신용품을 기내에 휴대할 경우 관계기관 합동 조사로 보안수속 및 항공기 지연이 발생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전자충격기, 너클 등 호신용품은 기내반입금지물품 중 위해물품에 해당한다. 그중 전자충격기와 너클 소지가 증가하고 있는데, 8월1일~15일간만 해도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에서 전자충격기 5개, 너클 24개가 적발됐다. 이러한 호신용품은 기내 반입이 불가하며, 휴대수하물 적발시 관계기관 합동 조사로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이 온라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LA 인사이더(LA Insider)' 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여행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A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카카오톡 채널 채팅창을 통해 수료증과 회사 명함을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 중 97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커피 교환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오는 21일까지 참여가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는 25일 진행될 예정이다.LA 인사이더는 LA에 대한 최신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호텔들이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어 주기 위해 '맛그레이드'에 나섰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메인요리부터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 부산 명물을 싱가포르 스타일로, 포시즌스호텔서울포시즌스호텔서울의 중식당 유유안은 부산의 명물 ‘청게’ 제철을 맞아 머드크랩 프로모션을 1일부터 선보였다. 부산 청게 수확이 가능한 시기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시가로 책정된다. 청게는 낙동강 하구 기수 지역에서만 잡히는 지역 특산품으로 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제철이다. 유유안의 머드크랩은 독특한 요리법으로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매
성수기에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국제선 출국장에 길게 늘어선 탑승수속 대기 줄을 보게 된다. 비행시간은 다가오는데 탑승수속을 기다리고 있자면 여행 시작부터 초조해진다. 출국 대기 시간을 줄일 방법이 있다. 미리 웹·모바일로 탑승수속을 하거나,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된다. 게다가 직접 수하물을 보내 시간을 추가로 절약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간을 아끼고,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셀프체크인(Self Check-In)을 소개했다. ■ 온라인 ‘사전체크인’이 대세!대한항공을 통해 해외로 출국한 고객
복잡했던 여행산업의 유통 구조가 트립박스를 통해 단순해졌다. 여러 공급자 간의 거래부터 다양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트립박스를 통하면 훨씬 쉬워진다. 새로운 여행 유통 구조의 시대로 출발트립박스는 여행 서비스 유통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2019년 8월 출발선에 섰다.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 으레 그렇듯 트립박스도 패기로 가득했다. 소비자에게 여행 서비스가 전달되기까지 발생하는 복잡한 유통 구조를 하나로 통합해버렸다. 궁극적으로는 소비자가 원하는 여행 상품을 조합해 자신만의 다이내믹 패키지 상품을 만들
일본항공과 아오모리현이 손잡고 아오모리 여행 기회를 선물한다. 7월30일까지 4주간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본항공 카카오톡 채널 친구라면 누구나 아오모리현 관련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오모리 왕복 항공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내 일본항공 홈페이지에서 아오모리 항공권을 구입한 고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귀국편에 한해 수하물 1개를 무료로 추가해준다. 일본항공 한국지점 관계자는 “도쿄에서 아오모리현 내 모든 공항을 운항 중인 유일한 항공사로서 다양한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아오모리현을
에어캐나다가 주요 시장인 한국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에어캐나다 마크 나스르(Mark Nasr) 마케팅·디지털 수석 부사장 겸 에어로플랜 대표와 앤디 시바타(Andy Shibata) 브랜드 부사장이 5월24일 내한했다.에어캐나다는 우선 전 여정에 걸쳐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5월 중순부터 모든 고객에게 무료 메시지 서비스(아이메시지, 왓츠앱, 구글챗, 바이버)를 제공 중인데, 카카오톡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단계다. 한국 노선의 경우 유료로 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 3년 내 무료로 전환하는 게 목표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