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스가 셀커넥트 호텔 그래픽모드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토파스 셀커넥트 호텔 그래픽모드는 전 세계 호텔 체인 및 글로벌 호텔의 콘텐츠를 직접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채널로 셀커넥트에서 항공권 판매시 간단한 절차를 거쳐 호텔까지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존 엔트리 모드의 엔트리(Entry)에 대한 교육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호텔을 조회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UI(User Interface) 업그레이드에서는 원하는 호텔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자동 완성 기능’을 적용한
토파스여행정보(주) 새 사령탑으로 박종명 대표이사가 부임했다. 이번 인사는 한진그룹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에 따라 2월19일부로 적용됐다.박종명 신임 대표이사는 대한항공 여객영업본부에서 마케팅‧영업‧재무‧기획‧운영 등 다양한 부문에서 경험을 쌓았으며, GDS 전문가로서 부임 이전부터 토파스, 아마데우스와 긴밀하게 협업해온 인물이다.한편 이번 인사에 따라 곽진일 전 대표이사는 상근 고문으로서 신임 대표를 지원하게 됐다.
소비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이 강세다. 이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여행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바꿔 말하면 여행 및 항공권 판매자인 여행사 역시 24시간 깨어있어야 한다는 말과 같다. 토파스가 여행사를 위한 온라인 자동화 상품 ‘Amadeus Ticket Changer Suite’를 소개한다.●온라인, 온라인, 온라인!소비자들이 여행을 준비하는 일련의 과정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OTA나 여행사의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규모도 더욱 커지고 있다. 통계청이 분기별로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 조사
미얀마국제항공이 토파스와 공동으로 진행한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을 지난 7일 진행했다.이번 발권 프로모션은 미얀마국제항공의 목요일 증편을 기념하기 위해 8월16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됐으며, 토파스의 예약 발권 시스템 셀커넥트를 통해 발권 시 자동으로 응모됐다. 해당 기간 미얀마국제항공 한국-미얀마 전 노선 최다 발권 여행사는 ▲엠트코 ▲리더스투어 ▲하나투어 순으로 3개 여행사에게 롯데호텔 럭셔리 스파 이용권을 증정했다.미얀마국제항공은 목요일 인천 출발편 발권에 한해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셀커넥트를 통해 예약 및 발권 후 응모
에티하드항공과 토파스가 공동으로 진행한 발권 프로모션에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차례로 최다 발권 여행사에 이름을 올렸다. 에티하드항공은 8월9일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12일부터 7월14일까지 5주간 전국 BSP 여행사를 대상으로, 토파스 셀커넥트를 통한 에티하드항공 예약·발권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다 발권 1위에 오른 하나투어에 CJ통합상품권 30만원, 2위인 모두투어에 CJ통합상품권 20만원을 선물했다.앞서 에티하드항공은 이번 프로모션 최다 응모 실적 상위 5인에게 맨시티 vs AT 마드리드
여행산업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 회복의 길을 달리는 중이다. 여행 수요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이와 비례해 신규 채용도 활발해졌다. 하지만 녹록치만은 않다. 일감은 밀려드는데 일손은 부족한 현상이 장기화되고 있어서다. 여행업계에서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기 어렵고 채용을 하더라도 금세 이탈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인력난을 호소한다. 이유가 뭘까. 여행산업을 바라보는 신입 사원들의 속마음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여행산업에서 앞으로 일하고 싶은 A, 현재 일하고 있는 B, 지금은 일하지 않는 C를 만났다. 보다 솔직한
항공업계에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물결이 거세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NDC 개발은 멈추지 않았을 만큼 진심이다. 2023년, NDC의 좌표는 어디쯤일까.NDC가 뭐길래 NDC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2015년 개발한 항공권 유통 시스템의 새로운 데이터 표준이다. 다양한 운임의 항공권부터 부가서비스까지 항공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여행사(OTA), 플랫폼 등 모든 판매 채널에 실시간으로 유통하는 한편 GDS를 통하지 않고 직접 판매하는 구조로 비용 절감 차원에서 고안됐다. 초개인화 시대의
토파스여행정보(주)가 여행업계 호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6월28일 열었다.이번 세미나는 여행사 호텔 담당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호텔 예약이 증가하는 한국인 여행객 상반기 트렌드를 분석한 한편 아마데우스 APAC 호텔 예약 트렌드와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괌사이판 크라운 프라자 호텔 한국 GSA 이계숙 대표가 참석해 리조트를 소개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3박 숙박권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열었다.
에어캐나다와 토파스의 공동 발권 프로모션 결과가 나왔다.지난 4월3일부터 5월12일까지 6주간 토파스를 통해 에어캐나다 항공권을 가장 많이 발권한 여행사는 트립닷컴, 노랑풍선, 모두투어로 집계됐다.비즈니스 클래스 최다 발권 여행사에는 교원투어, 내일투어, 인터파크, 하나투어비즈니스, 한진관광이 이름을 올렸다.에어캐나다는 지난 22일 해당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항공권과 외식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과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토파스여행정보(주)가 NDC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토파스는 2021년 3월 싱가포르항공을 시작으로 토파스 셀커넥트를 통해 아메리칸항공, 콴타스항공, 아비앙카항공, 카타르항공까지 5개 항공사의 NDC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토파스는 "아마데우스의 NDC Aggregator 서비스인 Travel API를 연동해 온라인 항공 예약 시스템인 e-Travel 상품을 이용하는 여행사도 동일하게 ND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완료했다"며 "아마데우스의 Travel API 서비스는 항공사들의 NDC 콘텐츠를 표준화해 제공하고
토파스여행정보(주)가 백오피스 시스템인 VOP(Value Office Pro)를 리뉴얼했다.새롭게 업그레이드된 VOP는 보기 쉽고 편리한 UI/UX를 만드는 데 집중함과 동시에 웹 호환성을 강화해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 환경에서 VOP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경리, 데이터 업로드와 같은 메뉴들을 접근성을 높이고, 손쉬운 화면 조절과 메뉴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편리성을 더했다. 여기에 메뉴 순서는 그대로 유지해 변화된 UI/UX에도 기존 사용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또한 항공권 및 고객
필리핀항공과 토파스가 공동으로 진행한 발권 프로모션에서 트립닷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이 차례로 전 노선 최대 발권 여행사에 이름을 올렸다. 필리핀항공은 12월15일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권 콘테스트는 10월11일부터 11월18일까지 6주간 인천과 부산 출발 클락 노선 취항을 기념하고, 전 노선 BSP 발권을 증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 노선 최다 발권 여행사로는 트립닷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이 차례로 선정됐으며, 비즈니스 클래스 최다 발권 여행사는 인터파크와 하나투어 순으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경품으로는
토파스여행정보(이하 토파스)가 제12회 호텔 전문가 미팅을 지난 9일 열었다.이번 행사는 여행사 호텔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됐다. 토파스는 2022년도 호텔 예약 시장 트렌드 분석과 다양해진 아마데우스의 호텔 콘텐츠와 셀커넥트 그래픽 모드 호텔 예약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새롭게 등장한 ‘평균의 실종’이라는 트렌드 키워드의 분석 결과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2023년도 호텔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호텔 콘텐츠를 확보한 아마데우스의 예약
소비자들의 여행 취향과 여행에 대한 니즈는 점점 확실해지고 세분화되고 있다. 하고 싶은 일은 하고, 가고 싶은 곳에는 가고야 만다. 항공권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상품으로 대해야 하는 이유다.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는 항공 분야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항공사▶대한항공 판매관리그룹 변주호 부장/그룹장‘선호'하는 상품에 기꺼이 ‘지불' 대한항공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홈페이지를 포함해 직판 비중이 커졌다. 2019년 기준 수익 중 직판 점유율은 20%대에서 2021년 40% 중반까지 상승했다가 2
호주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조진하 대표한국 여행시장의 발전에 공헌한 여행신문 2,0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년 동안 많은 재난과 위기가 찾아왔지만, 그때마다 여행업계는 다시 일어서고, 발전하며 나아갔습니다. 위기에 직격탄을 맞은 건 여행업계뿐만 아니라 여행신문도 마찬가지였을 겁니다. 그래서 굳건히 버텨준 여행신문의 2,000호 발간이 더 반갑고 감사합니다. 유니홀리데이 김학곤·허윤주 공동대표여행업 발전의 등불을 밝혀준 여행신문의 창간 30주년과 2,000호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라는 긴 터널 끝에서 업계는 새
비엣젯항공이 토파스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 시상식을 진행했다.비엣젯항공은 부산 신규 및 재운항을 기념해 지난 7월18일부터 8월26일까지 진행된 발권 프로모션의 우수 발권 여행사 시상식을 9월21일 비엣젯항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엣젯항공의 부산발 신규 취항지인 호찌민과 다낭 노선 판매 우수 여행사, 한국 출발 노선 최다 판매 여행사에 비엣젯항공 무료 왕복항공권을 증정했다.한국 출발 노선 최다 판매상은 마이리얼트립과 씨트립코리아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고, 부산-다낭 최다 판매 여행사에는 토마스투어가, 부산-호치민 최다
토파스가 대학생들의 공공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참가를 지원했다. 토파스는 한국항공대학교, 인하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과 팀을 이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했다.올해로 10회를 맞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36개 기관이 참여한다. 국민생활 속 데이터 확산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창업 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회다.토파스는 산학협력을 맺은 학교에서
비엣젯항공 한국 총판대리점(GSA) 대주에어가 7월26일 부산 주요 여행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부산에서 열린 비엣젯항공 대면 세미나로, 40여개 업체 8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비엣젯항공의 부산 출발 하노이·호치민·다낭·나트랑 노선 매일 운항을 기념하고, ▲부산·인천 출발 하계 스케줄 ▲2022년 10월말과 2023년 1월초 증편 및 신규 취항 계획 ▲A330 중대형기 및 스카이 프리미어 비즈니스 클래스 도입 등 비엣젯항공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대주에어 윤종은 전무는 "어려운 시
싱가포르항공은 6월29일 토파스와 함께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싱가포르항공의 공동 NDC 온라인 세미나에는 150명이 넘는 여행사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토파스는 싱가포르항공 NDC 예약 발권시 6월7일부터 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는 점을 알리며, 토파스 SellConnect(셀커넥트)의 검색조건에서 ‘전체 요금(All Fares)’ 선택 후 NDC 콘텐츠를 예약 발권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2022년 상반기에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
주요 여행사들이 대리점 영업 강화에 나섰다. B2C 판매에만 치중하기에는 한계가 큰 상황이라는 판단에서다.최근 인터파크와 교원그룹 여행 브랜드 ‘여행이지’는 대리점 영업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양사는 대리점보다 자체 홈페이지나 홈쇼핑 등 B2C 온라인 채널에 초점을 맞춰 영업 활동을 펼쳐왔다. 하지만 전체적인 매출을 확대하고 B2C와 B2B의 균형을 위해서는 대리점이라는 오프라인 채널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특히 3월21일부터 해외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반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