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가 최근 3년 3~5월 베트남 예약 현황을 분석해 한국인 여행객이 많이 방문한 지역을 선정하고, 한 달 동안 항공권 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투어비스가 선정한 특가 항공권 대상 지역은 ▲다낭 ▲나트랑 ▲하노이 ▲호치민 ▲푸꾸옥까지 총 5곳이다. 인기 여행지인 만큼 많은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뿐만 아니라 대구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모든 노선을 포함했고, 대한항공‧베트남항공‧이스타항공 등 전 항공사의 일반석과 비즈니스 클래스에 특가를 적용했다.특가 프로모션은 5월14일까지 진행되며, 4월 내
투어비스와 태국관광청이 푸켓 여행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6월30일까지 항공권부터 호텔, 투어&티켓 할인 등 다양한 여행상품에 적용된다.먼저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인천-푸켓 직항 항공권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푸켓 항공권 검색시 요금 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호텔 및 리조트는 연박 예약에 혜택을 더한다. 2박 이상 예약시 10%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으며, 발급 횟수와 한도가 무제한이라 2곳 이상 투숙시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 투어‧티켓은 안다만나 워터파크, 돌핀베이 돌고래쇼, 시밀란섬
투어비스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싱가포르 리사이틀과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 싱가포르 문화여행 3박5일’(싱가포르 문화여행)을 오픈했다.이번 여행 상품은 문화 기획 서비스 기업인 클럽발코니와 제휴해 출시한 상품으로 2024년 6월28일 싱가포르 에스플러네이드에서 열리는 임윤찬 공연을 포함한 3박5일 일정이다. 피아노 연주 관련 스페셜 프로그램과 다양한 여행 혜택으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피아니스트 임윤찬은 2022년 6월, 제16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만 18세)자로 신작 최
네이버가 출장여행 서비스를 오픈한지 약 2개월이 지났다. 여행업계는 그동안 네이버가 항공권, 호텔, 티켓‧액티비티, 패키지까지 여행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며 영향력을 키워온 만큼 상용 여행시장에서는 어떤 존재감을 과시할지 관심이 크다. 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를 둘러싼 여행업계의 시선을 살펴봤다.네이버 출장여행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초 베타 버전으로 시작했다. 기업 직원들의 해외 출장을 위한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 예약이 가능하며, 회사를 등록하고 이용할 경우 일정, 경비 등 출장관리 기능과 24시간 긴급 CS 등 기업전용 요금, 네
올해 주요 여행사들은 프리미엄 패키지여행으로 승부수를 띄울 전망이다. 저가 패키지여행에 실망감을 끊어내고 여행사 본질의 역할이자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겠다는 정공법이다. 이유가 있다. 자유여행 성장 속 아픈 손가락우리나라 해외여행 시장에서는 한동안 자유여행의 존재감이 커지면서 항공권과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 자유여행을 위한 단품 중심의 경쟁 구도가 형성되어 왔다. 상대적으로 패키지여행의 비중이 컸던 시기라 급속도로 커져가는 자유여행이라는 신규 수요를 선점해야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국내 여행사 간의 경쟁은 물론
올해 여행시장은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출발한다. 코로나19로부터의 완전한 정상화를 기대하면서도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인한 경기 불황이 여행 소비 심리를 위축시킬 수도 있다는 걱정이 공존해서다. 이 여행업계의 새해 전망과 전략 등을 살피고 올해 여행산업의 모습을 예측해봤다.회복 그 이상으로 목표 상향올해 여행·항공업계의 목표는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그 이상으로 상향 조정됐다. 국제선 항공 공급이 95% 이상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안정적인 운임을 기대하는 한편 수익성이 높은 테마여행이나 프리미엄 여행에 대한 수요
여행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연중 최대 할인율을 적용하거나 제휴사들과의 혜택을 확대하고 흥미로운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11월 펼쳐지는 여행업계 프로모션을 모았다.모두투어는 역대 최대 규모 할인과 혜택의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메가세일’ 프로모션은 일 년에 딱 2번만 진행하는 전사 프로모션으로 11월13일부터 12월22일까지 총 40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50만원 이상 상품 예약시 10만원 ▲80만~150만원 이내 예약시 5만원 ▲50~80만원 이내 예
자유여행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리얼트립과 투어비스가 최근 해외 패키지여행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제 막 출발선에 선 만큼 기대의 시선을 받고 있지만 다양한 테스트와 보완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양사의 패키지여행 상품을 살펴봤다. ■마이리얼트립론칭 시기 | 10월 말마이리얼트립에서 인기 있는 지역과 상품을 기반으로 350여개의 패키지상품을 선보였다. 패키지상품은 연말까지 500개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특징마이리얼트립의 패키지여행은 앱의 홈 화면에서 여러 카테고리 중 하나에 포함돼 있다. ‘패키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주요
여행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트립박스가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 양사의 업무 제휴에 따라 ㈜타이드스퀘어의 호텔, 투어 상품을 트립박스의 실시간 부킹엔진에 탑재해 B2B 플랫폼과 웹사이트 빌더를 이용하는 여행사 및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실시간 호텔‧투어 상품은 트립박스의 B2B 플랫폼인 트립포트와 웹사이트 빌더 이지스트를 통해 해외 현지 호텔과 랜드사들의 현지투어 상품과 같은 블록판매 상품과 함께 검색결과에 노출된다. 이에 따라 트립박스의 시스템을 이용하는 판매사들은 이렇게 다양한 숙소, 투어, 입장
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해외 항공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우선 10월 한 달 간 아시아나항공 미주·유럽 얼리버드 특가 판매 및 Wi-Fi 무료 이벤트, 아메리칸항공 특가 프로모션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겨울 항공권 구매시 투어비스 단독 특가 외 카드사·제휴사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 배지가 붙어있는 요금을 선택하거나 일부 카드 결제시 최대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제휴사 혜택으로는 위메프 투어비스 전용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 SSG 트립 위크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항공업계에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물결이 거세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NDC 개발은 멈추지 않았을 만큼 진심이다. 2023년, NDC의 좌표는 어디쯤일까.NDC가 뭐길래 NDC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2015년 개발한 항공권 유통 시스템의 새로운 데이터 표준이다. 다양한 운임의 항공권부터 부가서비스까지 항공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여행사(OTA), 플랫폼 등 모든 판매 채널에 실시간으로 유통하는 한편 GDS를 통하지 않고 직접 판매하는 구조로 비용 절감 차원에서 고안됐다. 초개인화 시대의
투어비스가 SSG 닷컴과 실시간 항공 서비스에 대한 단독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로 SSG 닷컴에서는 투어비스의 경쟁력 있는 실시간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됐다.투어비스는 SSG 닷컴 실시간 항공 서비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6월26일부터 1주일 동안 ‘최저가 도전! 항공권 빅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 닷컴은 국제선 전 구간 항공권 구매시 최대 5만원을 선착순으로 즉시 할인해 주고, 투어비스와 함께 국내선 항공권 발권수수료 면제 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 단독 특가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투어비스와 강원도관광재단이 워케이션 프로모션 ‘일놀 가자’를 2년 연속 함께 진행한다.코로나19 이후 재택과 원격근무가 증가하면서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지자체와 기업은 워케이션 지원을 확장하고 있다. 투어비스는 올해도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콘셉트로 강원도 워케이션 전용관을 6월 말까지 운영한다.투어비스는 강원도 14개 시‧군 내 근무 여건과 편의 서비스를 기준으로 스카이베이호텔경포와 세인트존스호텔, 체스터톤스 속초 등 인기 호텔과 리조트를 선정했으며, 산과 바다, 레저, 힐링 4가지
대한항공이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도입에 속도를 낸다. 내년 상반기부터 주요 여행사 및 OTA에 NDC API를 연동하겠다는 계획으로 최근 분주한 움직임이 포착됐다.NDC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지난 2015년, 여행사를 비롯한 OTA, 플랫폼에서 항공권뿐만 아니라 항공사의 다양한 부가서비스까지도 쉽게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새로운 항공권 유통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일부 외국항공사들을 중심으로 개발‧도입되기 시작했고 실제 상용화된 건 2019년경부터다. 지금까지 루
카카오(Kakao)가 숙소 예약 서비스를 강화할 전망이다.현재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입점한 여행사들을 통해 숙소에 대한 일정 조건과 체크인 기간, 객실 수량을 정해두고 단발적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T에서도 여행 카테고리 안에서 투어비스를 연동해 호텔T특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여행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국내 다양한 숙소와 소비자 간의 직접 거래를 연결하는 D2C 형태의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숙소를 호텔‧리조트‧펜션‧풀빌라‧캠핑‧게스트하우스‧한옥‧모텔 등
타이드스퀘어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ARM index-system provider for sellers(이하 ARM index)로 인증 변경을 완료하고, 하반기 현황 및 계획을 발표했다.ARM Index는 IATA 주도하에 개발된 항공권 예약, 발권, 취소를 위한 차세대 항공 플랫폼인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의 새로운 이름이다. 2021년 11월부터 명칭이 변경됐다. 타이드스퀘어는 이미 2018년에 ‘NDC Capable Level 3’를, 2019년에 ‘NDC Aggregator Level
투어비스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하와이로 괌’ 프로모션을 시작한다.투어비스는 ‘하와이로 괌’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마일리지를 최대 3,000마일리지까지 적립해준다. 코로나19로 미뤄왔던 신혼여행을 다시 계획하는 여행객을 위해 5월31일까지 진행한다.프로모션은 하와이·괌 지역 호텔 한정으로 실시된다. 투어비스는 타깃 선호도 반영을 위해 최근 판매 순위, 서비스 만족도, 편의 서비스, 부대시설, 스페셜 혜택 등의 기준을 적용해 총 24개 호텔·리조트를 선정했다. 하와이에서는 ▲트럼프인터내셔널호텔
투어비스를 운영하는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가 850억원의 지분 투자를 유치했다.타이드스퀘어는 지난 10년간 여행 기술 분야에 집중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지난 21일 분석했다. 투자금을 활용해 여행업 글로벌 기술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위드코로나로 증가할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해외 온라인여행사(OTA)의 한국시장 잠식에 대응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투 트랙 전략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타이드스퀘어 윤민 대표는 “국내 여행산업은 디지털 트렌드와 해외 OTA 진입에
투어비스가 ‘마르크 샤갈’ 특별전 프로모션을 3월24일까지 진행한다. 문화 여행상품의 다양성과 확장을 위해 기획한 이번 프로모션은 6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평일·주말 즉시 사용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성서를 다룬 작품 중심으로 유족 소장 유화, 아시아에서 최초로 소개되는 대형 태피스트리 등 220여 점의 오리지널 작품이 4개의 테마로 전시되어 있다. 우선 '샤갈의 모티브' 테마에서는 1956년에 제작된 석판화 중심으로 연인·동물 등 상징적인 소재를 다룬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성
투어비스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워케이션 프로모션 ‘일놀 가자’를 오픈했다.최근 재택‧원격근무가 늘면서 워케이션에 대한 회사 및 기관의 지원 프로그램이 많아졌다.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워케이션 프로모션은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의 콘셉트로 진행중이다. 투어비스는 근무 여건이 잘 갖춰져 있고 편의 서비스가 좋은 호텔‧리조트를 선정했다. ▲쏠비치 삼척 ▲파크로쉬 리조트앤 웰니스 ▲세인트존스 호텔 ▲스카이베이 호텔 경포 ▲라마다 호텔&스위트 평창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 등이다. 선정된 호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