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1일~24일까지 마카오에서 열려… 250명 참석

국제 스콜과 PATA가 아시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첫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국제 스콜과 PATA가 아시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첫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스콜

 

비영리 관광 전문가 단체 국제 스콜(Skal)이 지난 6월21일부터 24일까지 아시아 총회를 마카오에서 열었다. 이번 총회에는 아시아 각국의 스콜 회원 250여명이 참석해 최근 아시아 총회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 기간 동안 마카오관광청 마리오 헬레나 드 세나 페르난데스 관광 청장의 ‘마카오, 관광과 레저의 세계 중심지’, PATA 마리오 하디 회장의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위하여’, 그랜트 보위 대표 이사의 ‘마카오 관광과 레저의 혁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 ‘관광과 미식’이라는 주제로 태국정부관광청 차탄 쿤자라 나아유드흐야 부청장과 중국 순대 폴리테크닉 대학 호텔 및 관광경영학과 팡리 교수의 발표 및 공개 토론회도 열렸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국제 스콜과 PATA가 아시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첫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두 기관은 아시아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향후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총회 마지막 날에는 서울 클럽이 1년간 가장 많은 신규 회원을 유치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남이섬은 ‘환경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79차 스콜 세계 총회는 오는 10월17일부터 21일까지 케냐 몸바사에서 개최되며, 내년 아시아 총회는 2019년 6월 인도 방갈로에서 열릴 예정이다.  

 

손고은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