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만델라베이 투어리즘 도네이 로우 Done LOUW 트레이드 매니저
넬슨만델라베이 투어리즘 도네이 로우 (Done LOUW) 트레이드 매니저

 

넬슨만델라베이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넬슨 만델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곳으로 이스턴케이프(Eastern Cape)주의 지방 자치제이다. 포트엘리자베스(Port Elizabeth) 지역이 중심이며, 케이프타운과 요하네스버그에서 차로 1시간 20~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특히 포트엘리자베스는 ‘친근한 도시’라는 애칭을 갖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한 데 어우러진 곳이다.


주요 관광 콘텐츠는 야생동물, 자연, 스포츠 등이다. 넬슨만델라베이는 화창한 날씨와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이다. 해안가에 접해있는 만큼 서핑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큰돌고래(Bottlenose Dophin), 아프리칸 펭귄, 케이프 가넷이라 불리는 바다새 등의 해양 동물을 볼 수도 있다. 큰돌고래의 경우 2만8,500마리 정도가 서식하고 있으며, 멸종 위기종인 아프리칸 펭귄의 50%가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아도코끼리국립공원은 350마리가 넘는 코끼리 서식지로 사자, 검은 코뿔소, 버팔로, 표범, 고래와 백상아리가 함께 서식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지역으로 관광객들을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 매년 이 지역에서는 아이언맨 아프리칸 챔피언쉽이 개최되는데 마라톤, 자전거 등을 이용한 철인경기이다. 올해는 9월 1~2일 양일 간 남녀 부분으로 진행되며 100개국 6,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성균 기자 sage@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