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조윤식 액티비티 에디터
여기어때 조윤식 액티비티 에디터

 

여기어때에서 액티비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 그동안 왜곡되지 않은 숙박정보를 위해 VR 객실정보, 리얼리뷰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던 여기어때의 새로운 도전이다.


여기어때가 정의하는 액티비티의 범위는 아주 넓다. 때문에 판매 중인 상품 카테고리는 워터파크, 테마파크를 비롯해 웨이크보드, 번지점프 등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소규모 공방 클래스까지 다양하다. 타깃 역시 여기어때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커플을 포함해 평범한 주말에서 소소한 행복을 꿈꾸는 가족 단위 고객, 더 나아가 어린이와 실버층까지 아우르는 모든 액티비티를 다룰 계획이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상품 개수뿐만 아니라 양질의 상품 확보에 주력했다. 상품 개수보다 고객이 찾을만한 상품을 확보하는 일에 힘을 기울였다. 더불어 액티비티의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고, 그 결과 동영상 상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주 목요일 여기어때 앱에서 발행되는 매거진 <탐구생활> 등 타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액티비티를 이용한 고객이 직접 남기는 리얼리뷰 제도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저가 보장제, 부분 예약 취소, 유효기간 이후 자동 포인트 환불, 365일 휴무 없이 운영되는 고객행복센터 등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