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티에스 임재훈 과장
티라티에스 임재훈 과장

 

올해 상반기는 숙박 예약 시스템인 ‘호텔티라닷컴’, 티켓&액티비티 등 단품 예약 플랫폼인 ‘투어티라’ 모두 작년 동기 대비 성장을 기록했다. 호텔티라닷컴에서는 동유럽, 러시아, 스페인의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났고, 지난해부터 시작한 동남아, 미주 시장에서도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다. 또 하이엔드 브랜드 ‘더럭셔리’를 론칭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제공한 결과 매출 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체코, 오스트트리아, 헝가리 등 동유럽의 예약은 작년 대비 200%에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어 서유럽을 다녀온 여행자들의 방문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의 경우 바르셀로나, 마요르카, 마드리드 등의 수요가 작년보다 눈에 띄게 늘었고, 파리 테러 이후 절반으로 줄었던 파리 숙박일 수가 현재는 기존 수준을 넘어선 것도 고무적이다. 도시 당 평균 숙박일이 1.3박에서 1.6박으로 늘어난 것을 통해 한국인 여행자들의 선호 여행패턴이 한 도시에서 더 머무르는 것임을 알 수 있다.


티라티에스는 오는 9월 20년 넘게 지켜왔던 압구정을 떠나 역삼동의 새로운 사옥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호텔티라닷컴과 투어티라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둔 웹사이트로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새로운 앱 출시도 앞두고 있다. 또 지역의 특징과 테마에 따른 호텔추천시스템과 결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 입장권 등 여행 O2O서비스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

 

이성균 기자 sage@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