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청춘’ 중국 광고대상 수상… 뉴미디어 활용한 시도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테마로 제작한 웹툰 ‘응답하라 청춘’이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테마로 제작한 웹툰 ‘응답하라 청춘’이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테마로 제작한 웹툰 ‘응답하라 청춘’이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일 중국 베이징국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응답하라 청춘’ 프로젝트가 지적재산권 비즈니스 부문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청춘’은 중국 여대생들의 학창생활과 좌충우돌 한국여행기를 코믹하게 그려낸 웹툰이다. 중국의 유력 웹툰플랫폼인 ‘왕이만화’에 2월26일부터 5월31일까지 연재됐다. 8월3일 현재 누적 조회수 7,300만뷰를 기록했으며, 실시간 인기순위 학원물 2위, 코믹물 3위에 올랐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서 탈피해 스토리텔링과 뉴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가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앞으로도 중국 젊은층을 겨냥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은 중국의 광고인미디어그룹과 세계미디어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총 8개 부문에서 성공적 마케팅 사례를 선정한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