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K 트래블 윤성원 대표
YMK 트래블 윤성원 대표

오스트리아는 국가 브랜드보다 비엔나, 잘츠부르크 등 각각의 도시가 유명하지만 꽃보다할배, 배틀트립 등 예능프로그램에서 오스트리아를 다룬 이후 국가 인지도가 상승했다. 실제로 여행에 관한 문의가 많이 늘었고, 여행자 수도 증가했다. 


YMK 트래블은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현지 여행사로 FIT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FIT 고객들은 기존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이 덜 붐비는 새로운 여행지를 원하는데, YMK트래블은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현지에서만 구할 있는 티켓, 투어를 확보해 여행을 풍성하게 만들고,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는 관람 투어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 오스트리아가 미술과 음악에 조예가 깊은 나라이기 때문에 음악회 투어도 진행하며, 음악 전문 가이드를 대동한다. 종종 대형여행사에서 의뢰가 오면 음악, 미술 등 테마투어에 관해서 협력한다. 사무실에서는 오스트리아 기념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면세점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오스트리아를 여행하는 고객들은 비엔나와 잘츠부르크를 중심으로 다니며, TV 프로그램에 나온 콘서트와 케이블카, 유람선 등을 즐기지만 잘츠캄머굿, 할슈타트, 볼프강호수 등으로도 여행지를 넓히고 있다. 이외에도 오스트리아에는 첼암제, 인스부르크 등 비중 있게 다녀올만한 목적지들이 많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