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 최적화 위해 개편해…‘반응형 웹’ 적용, 신메뉴 추가

 

한국관광공사는 온라인 국내여행 정보 서비스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을 모바일 환경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개편했다고 11월27일 밝혔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인터넷 공간에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 최초의 서비스로 1997년 도입돼 현재는 연간 3,000만명 이상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정보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4만 건의 관광정보와 45만 건의 사진자료 등을 대외 개방(TourAPI)해  다양한 국내여행 온라인 서비스 개발을 촉진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해 모바일을 우선 사용하는 소비자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또 메뉴를 기존 30여개에서 4개로 통폐합했으며, 국내여행정보(4만 건)와 사진(45만 건)을 원-스톱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해시태그(#)와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지역여행 쇼케이스’ 등의 메뉴도 신설했으며, SNS 채널과 민간의 서비스를 연계해 국내여행 편의 기능 확대도 꾀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