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동력으로 삶의 질 향상 …4대 전략과 12대 세부과제 도출

한국관광공사가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설정했다. 내외부 환경 변화와 준정부기관으로 공공기관 유형이 변경된 데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미래의 변화 의지를 담아 ‘관광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를 미션으로 새롭게 설정했으며,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한국관광의 질적·양적 성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한국관광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균형 발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비전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2017년까지 ‘공기업’으로 분류됐던 한국관광공사는 수익사업 종료 및 주요 역할 변화 등 환경변화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준정부기관’으로 기관유형이 변경됐다. 관광공사는 여기에 맞춰 앞으로 수행해야할 역할을 재점검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다시 설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추진해왔으며, 그 결과 이번 미션과 비전을 도출했다.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4대 전략 방향으로 ▲지역관광 성장 견인 ▲고품질 관광 경쟁력 확보 ▲관광산업 융복합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균형성장을 제시했다. 또 이들 4대 전략 방향에 맞춰 해외 전략시장 마케팅 강화, 지역관광 참여 확대, 관광 접점 서비스 경쟁력 강화, 관광산업 일자리 확대, 디지털 융복합 관광서비스 확대, 관광안전 및 환경가치 실현 등 12대 세부 전략 과제도 도출했다.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은 “새로운 비전과 미션 달성을 위해 4대 전략방향과 국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에 두고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관광으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