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M KOREA 공미진 세일즈&마케팅 과장
HNM KOREA 공미진 세일즈&마케팅 과장

괌 여행 시장은 현재 호황이다. LCC가 적극적으로 괌 노선을 운항하면서 20~40대 FIT가 늘었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젊은 부부 및 가족여행 등 기혼자가 많으며, 렌터카 여행을 선호하는 편이다. 또 짧은 비행 시간 덕에 연휴를 껴서 주로 3박4일 또는 4박5일 여행하는 패턴을 보인다. 


타무닝 지역 아가냐만에 위치한 온워드 비치 리조트(Onward Beach Resort)는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총 400여개의 객실을 보유한 5성급 복합 호텔&리조트다. 리조트는 오션뷰와 시티뷰를 제공하는 윙(Wing)과 대부분 오션뷰인 타워(Tower)로 이뤄져 있으며, 객실 면적도 최소 44㎡로 괌에서 가장 넓은 축에 속한다. 워터파크에는 4가지 워터슬라이드가 구비돼 있어 초등학교 이상의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바다가 바로 앞이라 해양 스포츠도 가능하다. 게다가 비슷한 시설을 보유한 곳들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숙소로 알려져 있다. 


한국 시장은 매년 10~15%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대체적으로 12~2월, 7~8월에 이용률이 높고, 특히 여름방학과 연휴 때 몰리는 경향을 보인다. 올해도 여행사와 긴밀하게 협력해 성장을 이어갈 것이며, 얼리버드 프로모션, 트로피컬 비비큐 레스토랑의 폴리네시안 쇼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