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  인천-두바이 KE 공동운항 편명 변경
에미레이트항공(EK)이 6월15일부터 대한항공과의 인천-두바이 노선 공동운항의 편명을 변경한다. 기존 인천-두바이 EK7220편은 EK3483편으로, 두바이-인천 EK2771편은 EK3482편으로 변경된다. 


MK  모리셔스-세이셸 신규 취항
모리셔스항공(MK)이 7월2일부터 모리셔스-세이셸 노선을 주 2회(화·금요일), A319로 운항한다. 모리셔스-세이셸 MK320편의 운항 일정은 화요일 오전 8시30분 출발, 오전 11시10분 도착, 금요일 오후 10시30분 출발, 다음날 오전 1시10분 도착이다. 세이셸-모리셔스 MK321편은 화요일 오후 12시 출발, 오후 2시40분 도착이며, 토요일 오전 2시20분 출발, 오전 5시 도착 일정이다.


OS  상하이 푸동공항 환승 시 위탁수하물
오스트리아항공(OS)이 상하이 푸동공항 환승 시 위탁수하물이 연결되지 않으므로 승객들의 주의를 요구했다. 상하이 푸동공항을 경유하는 모든 승객들은 최초 출발지에서 부친 위탁수하물을 반드시 찾은 후 입국 심사를 받고 다음 목적지로 짐을 다시 부쳐야 한다. 따라서 환승 시 시스템에서 조회되는 최소 연결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동일 터미널 환승 시 최소 3시간 이상, 터미널이 다른 경우 최소 4시간 이상 소요된다. 


ET  마일리지 번호 입력 안내
에티오피아항공(ET)이 항공예약 및 발권 시 마일리지 회원번호 입력을 당부했다. 예약 및 발권 시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출국 전 탑승 수속 시까지 입력하기를 권고했다. 현재 마일리지 번호 사후 입력 요청 과정에서 에티오피아항공 본사 및 스타얼라이언스로 컴플레인 접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사후입력 건에 대해 ADM 발행이 논의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안내했다. 


VN  사전 좌석 지정 금지
베트남항공(VN)이 사전 좌석 지정 관련 새로운 규정이 적용될 예정으로 6월10일 이후 사전 좌석 지정 금지를 당부했다. 베트남항공은 현재 본사와 규정을 확인하고 있는 중으로, 추후 공지를 통해 관련 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JQ  GSA 한국에이치티티 경력 사원 모집
젯스타항공(JQ)의 국내 GSA를 맡고 있는 한국에이치티티에서 경력사원을 6월21일 자정까지 모집한다. 영업부 항공영업 관련 부분에서 근무할 자로 항공영업·예약·발권 업무 5년 이상 경력자가 대상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