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문교 담은 새로운 BI 출시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이 BI를 개편했다.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자유분방하면서도 역동적인 도시의 특성을 강조해 이에 걸맞은 브랜드 컬러와 타이포그래피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로고에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를 활용해 샌프란시스코를 찾는 다양한 문화와 인종의 방문객들과 도시를 하나로 잇는다는 통합의 의미를 담았다.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조 달레산드로(Joe D’Alessandro) 청장은 지난달 27일 열린 연례 만찬에서 샌프란시스코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공개했다. 조 달레산드로 청장은 “관광산업은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큰 산업 군으로, 지난해 약 26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해 총 1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며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향후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 활용해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관광 도시로서의 샌프란시스코를 더욱더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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