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업지원센터, 실무교육 세미나…10월부터 온라인 상담서비스도 제공

관광기업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와 실무교육 세미나가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와 실무교육 세미나가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

정부가 관광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와 실무교육 세미나를 마련했다.

올해 6월 문을 연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가 관광기업 및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면 설문조사 결과, 관광기업들이 가장 많이 겪게 되는 애로사항은 홍보·마케팅 분야였으며, 투자·융자 분야도 많았다. 관광공사는 이에 맞춰 관광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10월17일, 22일, 24일 총 3회에 걸쳐 실무교육 세미나를 진행한다. 투자·융자 분야를 비롯해 비즈니스모델 검증, 창업·영업·마케팅 전반, 여행업 종사자를 위한 여행플랫폼 채널 활용 전략, 숙박업 종사자를 위한 중소형 숙박업 및 체인호텔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tourbiz.or.kr)를 통해 온라인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창업, 투자유치, 특허, 법률, 마케팅, 홍보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전 분야를 망라하며, 관광기업은 사전 예약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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