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여행, 7일짜리 일주 상품 론칭…스노모빌·자수정 채굴등 체험

꿈꾸는여행이 7일 일정의 핀란드 일주 상품을 론칭했다. 해당 상품은 1월21일, 2월5일과 18일 단 3회만 진행하며, 스노모빌, 자수정 채굴, 허스키 사파리 등을 체험한다 ⓒ꿈꾸는여행
꿈꾸는여행이 7일 일정의 핀란드 일주 상품을 론칭했다. 해당 상품은 1월21일, 2월5일과 18일 단 3회만 진행하며, 스노모빌, 자수정 채굴, 허스키 사파리 등을 체험한다 ⓒ꿈꾸는여행

남은 겨울 서유럽보다 좀 더 특별한 겨울의 유럽을 만나 고 싶다면 핀란드를 주목하자. 유럽과 지중해 전문 여행사 꿈꾸는여행은 끝없이 펼쳐진 설원, 환상적인 오로라와 산타마을이 있는 핀란드로 떠나는 7일 일정의 1개국 상품을 출시했다. 1월21일, 2월5일과 19일 단 3회만 진행하는 이번 상품은 스노모빌, 자구정 채굴, 허스키 사파리 등의 체험도 다수 포함했다.


여행은 핀란드 북부 루오스토에서 출발한다. 이곳에서 설원을 가로지르는 스노모빌과 자수정 광산에서 채굴을 직접 체험한다. 이어서 산타마을로 알려진 로바니에미에에서 산타클로스를 만나고 산타마을 방문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더해서 북극 생태 및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악티쿰 박물관을 둘러보고 저녁은 오로라 헌팅으로 마무리한다. 야생 동물 관람도 핀란드 여행의 묘미인데, 로바니에미와 1시간 떨어져 있는 라누아에서 가능하다. 이곳 동물원에서 북극곰, 북극여우를 볼 수 있는 허스키 사파리를 체험한다.

이밖에도 북부 해안가 케미의 쇄빙선 탑승, 수도 헬싱키에서 이딸라 아웃렛 쇼핑을 비롯한 시내관광이 준비돼 있다. 헬싱키 중심인 원로원 광장과 ‘바위 교회’ 템펠리우아키오 교회, 핀란드 정교회 성당 우스펜스키 사원과 어시장 등을 둘러보며, 자유일정을 통해 자신만의 헬싱키 여행도 계획할 수 있다. 꿈꾸는여행 관계자는 “핀란드의 유명 디자인 하우스 마리메꼬 아웃렛 쇼핑과 수오멘리나 섬 관광도 추천 일정”이라며 “좀 더 새로운 공간으로 떠나고 싶다면 페리를 타고 에스토니아 탈린을 둘러볼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핀란드항공으로 안전성과 합리적인 가격 모두 잡았다”며 “전용 차량으로 도시 간 이동도 편리하다”라고 밝혔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