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봄맞이 제주도 왕복 특가 출시
에어서울(RS)이 김포-제주 노선의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탑승기간은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며, 특가 기간은 3월31일 오전 10시부터 4월5일까지다. 왕복 총액은 2만5,000원부터 시작한다. 탑승객들에게는 제주렌터카 최대 85% 할인, 아고다 제주 호텔 10%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코코몽에코파크, 다이노대발이파크 등 현지 입장권도 할인 받을 수 있다. 
 

AK  기부·캠페인 통해 한국 응원
에어아시아(AK)가 한국을 응원하는 움직임에 동참했다. 에어아시아는 3월16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수술용 마스크 1만장과 라텍스 장갑 5만장을 기증했다. 이밖에도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영상 캠페인도 전개했다. 영상에는 에어아시아의 공동창립자 및 에어아시아 그룹 회장과 각 계열사 CEO, 한국인 승무원 등 다수의 직원이 출연해 한국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해당 영상은 3월30일 에어아시아의 한국 SNS 채널에 공개됐다. 
 

8M·AA·HA·ZE  유류할증료 면제
미얀마국제항공(8M)이 유류할증료를 전액 면제한다. 미얀마국제항공은 4월1일부터 발권되는 인천발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한해 유류할증료를 받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아메리칸항공(AA)도 4월1일 발권 기준 한국에서 출발하는 미주, 캐나다 및 중남미 노선의 유류할증료를 미징수한다. 하와이안항공(HA)은 인천발 호놀룰루행 편도 항공권과 호놀룰루를 경유해 미서·동부로 가는 편도 항공권에 한해 유류할증료를 0원으로 인하한다. 이스타항공(ZE)도 발권일 기준 4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아시아 주요 노선의 유류할증료를 면제한다. 
 

PG  국내선 전 노선 비운항
방콕항공(PG)이 모든 국내선 운항을 전면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중단 기간은 4월7일부터 30일까지며, 비운항으로 인한 변경 및 환불은 수수료 없이 진행 가능하다. 
 

CZ  사전좌석 서비스 중단
중국남방항공(CZ)이 3월27일부터 전 운항 노선의 사전좌석 구매 서비스와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서비스 개시일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LY  환불 접수 중지
엘알이스라엘항공(LY)이 3월31일부터 한시적으로 환불 접수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환불 문의 폭주가 중단 사유다. 환불 접수 재개일은 향후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